<공연소식>벡·서울청소년연극축제·도둑맞은 책 등

박동미 기자 2016. 7. 19.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올림픽홀에서 콘서트를 펼치는 벡.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인 ‘아빠! 사랑해요’

○…그래미 가수 벡 내한=미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벡(Beck)이 오는 21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3 Beck’을 통해 처음 내한 공연을 펼친다. 5차례 그래미 상을 수상한 벡은 얼터너티브 록과 포크, 소울, 힙합 등 장르의 벽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사운드로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벡은 2015년 제57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비욘세, 샘 스미스 등을 제치고 ‘올해의 앨범상’을 거머쥐었으며, 지금까지 약 1600만 장의 누적 앨범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벡의 ‘모닝 페이즈’ 투어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음향과 조명, 영상 등 투어 제작진이 직접 담당한다. 무대 중앙에는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다양한 영상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www.Superseries.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HyundaiCard), 트위터(@HyundaiCard) 에서.

○…연극 도둑맞은 책, 송영창 등 캐스팅=2014년 초연 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연극 도둑맞은 책이 2016년 버전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극 중 흥행 시나리오 작가 ‘서동윤’은 중견 배우 송영창과 대학로 스타 박호산이 번갈아 맡는다. 박호산은 현재 SBS 수목드라마 ‘원티드’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연극 ‘데블 인사이드’에도 출연 중이다. 보조작가 ‘조영락’역에는 박용우와 조상웅이 캐스팅됐다. 조상웅은 지난해 뮤지컬 ‘미스 사이공’으로 영국 웨스트엔드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됐다. 연극은 1000만 관객을 돌파한 흥행 시나리오 작가가 시상식 날 사라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9월 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에서 공연한다.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제7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가 오는 25일까지 성수아트홀에서 열린다. 서울시내 고등학교 연극동아리 학생들이 전국청소년연극제 본선 진출을 놓고 경연을 펼치는 ‘서울지역 예선대회’와 중·고등학교 문화동아리가 참여하는 ‘성동청소년연극축제’, 배우를 지망하는 학생들의 경연인 ‘독백경연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3개 부문에 걸쳐, 총 580명의 청소년이 참가한다. 구운몽 독서실, 굿닥터, 우리 읍내(Our Town),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반항아들, 뫼비우스의 띠, 시나브로,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우리 형, 미치고 팔짝 뛰겠네, 하늘나라 학교 등 재기발랄한 청소년들의 무대는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발레&오페라=마포문화재단은 8월 3일과 4일, 양일 간 ‘2016 MAC 청소년 썸머스페셜 발레 & 오페라’를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 무대에 올린다.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기획으로,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각 예술단 단장들이 직접 들려주는 알찬 해설이 재미를 더한다. 와이즈 발레단은 차이콥스키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 중 ‘여섯 요정의 춤’과 ‘백조의 호수’ 파드되(2인무)를, 더뮤즈 오페라단은 줄리아 로버츠 주연 영화 ‘프리티 우먼’에 쓰인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쇼생크 탈출’에 사용된 ‘피가로의 결혼’ 중 ‘편지’,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인생의 회전목마’ 등 6곡을 선보인다.

○…가족 뮤지컬 ‘아빠! 사랑해요’=롯데카드아트센터 아트스페이스에서 공연 중인 가족 뮤지컬 ‘아빠! 사랑해요’가 8월 28일까지 연장 공연한다.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가 숲 속에서 사계절을 함께 보내며, 서로가 서로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아가고 표현하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렸다. 얼음땡 놀이, 숨바꼭질 놀이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순서가 많아 공연마다 객석의 호응이 뜨겁다. 전 세계 37개 언어로 출간되어 2500만 부 이상 판매된 동화책 ‘게스 하우 머치 아이러브 유(GUESS HOW MUCH I LOVE YOU)’를 원작으로 하며, 국내에선 2013년에도 1년 6개월가량 장기 공연되며 꾸준히 사랑 받았다. 롯데카드아트센터 아트스페이스, 02-2261-1393

박동미 기자 pdm@munhwa.com

[ 문화닷컴 바로가기 | 소설 서유기 | 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