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온가족이 함께하는 '서울보드게임페스타' 개최

임영택 2016. 7. 14. 1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여름방학과 휴가시즌을 맞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서울보드게임페스타 서머페스티벌’을 7월과 8월 3회에 걸쳐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주말인 16일과 17일 양일간 펼쳐지는 보드게임 대회와 8월 27일 열리는 대회로 구성됐다.

우선 16일에는 전국대학보드게임동아리대전 '큡(KUB)'을 개최한다. 전국대학보드게임동아리대전 '큡'은 전국 대학생 보드게임 동아리 20개가 참가해 경쟁을 펼치는 행사로 팀전에서는 ‘팬데믹’, 개인전에서는 아그리콜라, 도미니언, 마라케시, 패치워크, 노땡스, 스플렌더, 등불축제, 쿼리도, 콜아의 관문, 배틀쉽, 로스트시티 등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대회가 치러진다. 현장에는 보드게임 체험 공간 및 미니 이벤트도 열린다.

17일에는 전국초등학생 보드게임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저학년은 배틀쉽, 고학년은 스플렌더로 대회를 치르며 총 4라운드의 대회가 릴레이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8월 27일에는 젬블로 올림픽도 열린다. 젬블로, 젬블로Q, 라온, 파이프워크 등의 보드게임대회가 함께 열리는 행사다.각 대회의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협회장상이 수여되고 다양한 보드게임이 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박승배 협회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소홀해 지기 쉬운 가족과 친구들간의 소통의 매개체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좀더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본부장도 “국내 보드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함께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