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는 성폭행 혐의·김상현은 음란 행위..'성스캔들' 야구계 날씨 흐림

2016. 7. 13.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강정호(29ㆍ피츠버그)의 성폭행 혐의로 야구계가 큰 충격에 빠진 가운데 또 하나의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는 김상현(36ㆍkt)이 대낮 거리에서 음란 행위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12일 전북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오후 4시께 익산시 신동의 한 주택가에서 kt 위즈 김상현 선수(36)가 자신의 차 안에서 길을 지나는 20대 여성을 보며 음란 행위를 해 입건됐다.

차 안에서 자신을 보며 음란 행위를 하는 김상현과 눈이 마주친 대학생 A씨는 차량 번호를 외운 뒤 신고를 했고, 김상현은 그 자리에서 도주했으나 결국 경찰에 붙잡혔다. 김상현은 경찰에 “순간적으로 성적 충동을 느껴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달 초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상현은 2009년 KBO리그 MVP(최우수선수) 및 홈런왕을 차지했던 선수였지만, 이번 음란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팀의 임의탈퇴 징계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의탈퇴 된 선수는 최소 1년 이상 구단의 동의 없이 구단에 복귀할 수 없다. 구단이 선수 소유권은 보유하나 훈련에 참여할 수 없고, 연봉도 지급하지 않는다. 방출을 의미하는 웨이버 공시를 제외하면 가장 강력한 징계이기도 하다.

야구계 부는 성 스캔들은 김상현 뿐 아니다. 강정호는 성폭행 혐의로 현지에서 비공개로 수사 중에 있기 때문이다. 지난 6일(한국시간) 미국 시카고 지역지인 시카고 트리뷴은 시카고 경찰이 강정호의 성폭행 혐의를 수사하고 있음을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강정호는 지난달 시카고 원정 당시 자신의 숙소로 여성을 부른 뒤 술을 먹였고, 15~20분 뒤 여성이 정신을 잃자 성폭행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성은 택시로 돌아가는 길에 의식을 찾았다고 한다.

수사를 맡고 있는 시카고 경찰은 성폭행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신고자의 신상 보호를 위해 ‘23세 여성’이라는 사실만 확인했을 뿐 신고자의 국적 등 다른 개인 정보는 일절 밝히지 않은 상태다.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함으로 인해 일어난 성 스캔들이 계속되면서 야구팬들의 불만과 따가운 눈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