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지털프라자, 구입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

이승훈 2016. 6. 30. 04: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고객만족 우수기업 / 전자제품전문유통점 ◆

디지털프라자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다. 2003년부터 대형 매장을 출점해 현재는 국내 최대인 520여 개의 전문 매장을 구축했다.

디지털프라자는 '고객을 위한 행복 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의 경영이념 아래 전 매장이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리(CRM), 통합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자제품 전문유통으로서의 탁월한 핵심 경쟁력을 보유 중이다.

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와 스마트 에어컨, 지펠냉장고, 드럼세탁기, 스마트폰 등 삼성전자 전 제품의 최대 전시 매장일 뿐 아니라 쿠쿠와 리홈 린나이 필립스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고객이 디지털프라자만 들러도 다양한 제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취급품목을 늘리고 있으며 제품을 직접 써 볼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또 구입부터 배송설치, 서비스까지 전 과정의 고객만족을 위해 삼성물류센터를 통한 직접 배송설치를 확대하고 있다. 사후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센터와 복합화를 추진해 언제나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전문유통으로 지속적으로 고객이 감동하는 최상 서비스, 고객과 함께하는 가치경영, 고객이 인정하는 최강 유통을 전략으로 하고 있다.

2010년부터 디지털프라자는 첨단 디지털제품을 접할 수 있는 '젊고 혁신적인 곳' '들어가보고 싶은 매장'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내외부 정비에 나서고 있다. 외부 간판부터 시작해 판매를 위한 진열보다는 체험형 코너 확대를 위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전시대, 집기 배치 등으로 삼성만의 차별성을 구현하는 매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매장마다 축적된 고객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2009년 11월에 도입된 삼성전자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구매한 금액에 대하여 포인트 적립뿐 아니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삼성전자 지정 매장에서 구입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4대 가전 제품에 대해 최대 3년까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