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결산] '하극상' 민경훈부터 아이오아이 '엉덩이'까지, 종편 명장면 BEST5

최하나 기자 2016. 6. 25. 10: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방송팀] 2016년도 벌써 반이 지나가고 있다. 2016년 브라운관을 통해 방송된 수많은 방송 중에서도 유독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한 장면들이 있다. 이에 2016년 상반기 시선강탈 명장면을 꼽아봤다.

◆JTBC '아는 형님' : 민경훈, 강호동에 날아차기 '신개념 하극상'

지난 6월 5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 27회에는 그룹 트와이스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가수 민경훈이 라이벌 강호동에게 한방을 날렸다. 이날 민경훈과 개그맨 이수근은 한 팀을 이뤄 강호동과 닭싸움에 나섰다. 트와이스는 세 사람을 응원하기 위해 '치어 업(CHEER UO)'을 부르며 춤을 췄고, 이를 본 강호동도 트와이스의 춤을 따라 하며 흥을 돋웠다.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김희철이 민경훈에게도 트와이스 춤을 제안했고, 민경훈은 쑥스러워하면서도 이내 따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강호동은 민경훈의 춤을 보고 "우웩"이라며 구토하는 시늉을 했다. 그 순간 민경훈은 강호동을 향해 날아 차기를 했고, 이에 놀란 강호동은 몸을 피했다. 이어 강호동은 "진짜 열받게 하네"라며 놀란 마음을 드러냈다. 그럼에도 민경훈은 "겁만 줬다. (강호동이) 맞지 않게 바로 직전에 발 뺀 거 못 봤냐"고 능청을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강호동과 민경훈의 이러한 활약으로 '아는 형님' 27회는 2.656%의 시청률을 보였으며, 이는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이기도 하다. 또한 해당 장면은 네이버 TV캐스트에 게재된 '아는 형님' 클립 영상 중 최고 조회수(46만35)를 기록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샀다.

◆JTBC '슈가맨' : 아이오아이 표 깜찍발랄 '엉덩이'

지난 4월 26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이하 '슈가맨')28회에는 아이오아이가 '쇼맨'으로 출연, 2016년 상반기 최고 화제의 걸그룹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아이오아이는 가수 안수지의 '엉덩이'를 재해석한 무대를 꾸몄다. 아이오아이는 도발적이고 섹시한 테크노 스타일의 원곡을 밝은 느낌을 강조한 레트로 펑크로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아이오아이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여기에 조화를 이루는 포인트 안무로 흥을 돋웠다. 원곡자인 안수지는 물론 MC 유재석 유희열 등의 출연진들은 아이오아이의 무대에 어느새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아이오아이의 활약에 힘입어 '슈가맨' 28회는 시청률 3.911%(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아이오아이의 무대는 네이버 TV캐스트 기준, '슈가맨' 클립 영상 중 최다 조회수(207만3513)를 기록할 정도로 단연 화제를 모았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 현아, 셰프들 사로잡은 섹시한 소금 퍼포먼스

지난 3월 14일에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70회에서는 현아와 가수 제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연예계 대표 섹시 아이콘 현아는 섹시한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현아는 셰프들 중 요리할 때 누가 가장 섹시하냐는 질문에 최현석을 꼽았다. 최현석은 미소를 감추지 못 했고, 다른 셰프들은 현아의 대답에 의문을 표했다. 현아는 최현석을 꼽은 이유로 그의 시그니처 제스처인 '소금 뿌리기'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현아는 최현석 셰프와는 다르게 섹시한 자태로 소금 뿌리는 흉내를 내 눈길을 끌었다. 이를 본 셰프들과 MC 김성주 안정환은 감탄하며 입을 다물지 못 했다.

김성주는 한 번으로는 아쉬웠는지, 현아에게 다시 '소금 뿌리기'를 해달라고 했다. 이에 현아는 다시 한 번 '소금 뿌리기' 제스처를 취했고, 셰프들과 MC들은 환호했다. 급기야 안정환은 "곱다"면서 현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아 웃음을 자아냈다.

◆JTBC '마담앙트완': 한예슬♥성준, 테디 질투 부르는 키스

지난 2월 12일 방송된 금토드라마 '마담 앙트완'(극본 홍진아·연출 김윤철) 7회에서는 한예슬과 성준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키스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예슬은 성준이 자신을 상대로 비밀리에 심리 실험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이에 한예슬은 성준에게 심리 실험을 언급하며 "앞으로 나와 말도 섞을 생각하지 말아라"라고 말했다. 돌아서서 나가려는 한예슬을 붙잡은 성준은 "역시 당신 점쟁이 맞다. 그런데 반만 맞혔다"면서 "내가 당신을 좋아한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그에게 갑작스레 입을 맞췄다. 한예슬은 놀랐지만, 이내 성준을 끌어안으며 입맞춤에 응했고, 두 사람은 이내 진한 키스를 나누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했다.

그동안 사랑을 믿지 않는다며 여러 심리 실험을 해왔던 성준이 한예슬을 향한 사랑을 인정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진한 키스신 수위 탓에 한예슬과 공개 열애 중인 프로듀서 테디 역시 덩달아 화제가 돼 눈길을 끌었다.

◆TV조선 '엄마가 뭐길래' : 안정환, 아내 이혜원 성형수술 깜짝 폭로

지난 5월 6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엄마가 뭐길래' 26회에서는 안정환 가족이 처음으로 합류한 가운데, '아내 바보'인 안정환이 180도 다른 모습을 보였다.

이날 안정환 아들 리환은 엄마 이혜원에게 갑자기 속쌍꺼풀이 생겼다고 했다. 이에 나머지 가족들은 새롭게 생긴 리환의 속쌍꺼풀을 보며 신기해했다. 그러던 중 이혜원은 딸 리원에게 "우리 리원이는 왜 안 생기지?"라고 말했다. 안정환은 리원에게 "나중에 생길 거다. 아빠도 나이 먹어서 눈꺼풀 처지니까 쌍커풀 생기더라"라고 했다.

이를 들은 리원은 이혜원에게 "엄마도 (눈꺼풀) 쳐져서 생긴 거냐"고 물었고, 이에 안정환은 "엄마는 수술한 거다"라고 폭로했다. 이혜원은 안정환이 성형수술 사실을 폭로하자 삐친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멈추지 않고 안정환은 "누가 봐도 수술한 것 같다"고 이혜원을 놀렸고, 결국 이혜원은 참지 못 하고 안정환에게 투정 부리듯 화를 내 눈길을 끌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해당 방송화면 캡처]

JTBC | 아는 형님 | 채널A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