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소형냉장고 '프라우드S' 출시

이승훈 2016. 6. 23. 13: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유위니아는 2016년형 소형냉장고 프라우드 에스(PRAUD 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프라우드S(87L·151L)보다 작은 크기인 43L(화이트, 실버)와 93L(화이트, 실버)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냉장고의 기본적인 기능을 중요시하는 1인 가구와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찾는 오피스텔·숙박업소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올해 신제품은 컴프레서(압축기)의 효율을 극대화해 좁은 공간에서도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직접 냉각 방식을 채택해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고 수분 유지 효과가 뛰어나다. 또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해 주 타겟인 소형 가구와 사업자의 전기세 부담을 덜어준다는 것이 대유위니아 측 설명이다.

2016년형 프라우드S 는 소형냉장고의 냉각기가 노출되는 단점을 보완, 깔끔한 내부 구성을 위해 냉각기 공간에 분리 커버를 적용했다. 이는 집중 냉각공간의 온도편차를 줄여주고 성에가 과다하게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외관 디자인 역시 깔끔함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실버 모델의 경우 도어 소재로 고급 라미네이트 강판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제품 출하가는 43L 모델 화이트 색상이 16만원, 실버 색상이 17만5000원이다. 93L 모델 화이트 색상은 21만원, 실버 색상이 23만 5000원이다. 제품 구매는 대유위니아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e샵’과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가능하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