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본토의 맛 삼송 홍어삼합 맛집 여기 있었네

전민기 기자 2016. 5. 23.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철 남도 해산물 전문 '호프랑 소주랑'..건강한 모임 장소로 추천
© News1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가정의 달 5월은 꽤나 날씨가 따뜻해지고 각종 기념일이 맞물려 크고 작은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다. 가족·친지들과는 물론이고 회사모임·친구 모임 등 다양한 유형의 모임을 치를 때 장소가 고민된다면 특별한 곳이 있는 삼송지구를 찾아보자.

흔히 삼송지구로 불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에 가면 홍어삼합을 대표로 싱싱한 해산물들이 입맛을 사로잡는 ‘호프랑 소주랑’을 만나볼 수 있다. 상호만 보면 일반 술집 같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산지 직송한 제철 해산물들이 가득한 전문음식점의 느낌을 주는 다소 이색적인 곳이다. 일산 대화동 본점에 이어 삼송지구에 문을 연 삼송맛집이다.

호프랑 소주랑의 주 메뉴는 홍어·문어·갑오징어·삼합 등으로 봄철인 요즘은 생물 갑오징어·여수 새꼬막·병어회가 제철을 맞아 손님들에게 남도 바다의 맛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세트메뉴도 여러 가지로 구성돼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단골 고객에게는 서비스 메뉴도 심심찮게 제공돼 인기를 더하고 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 고객들을 위한 돈가스 메뉴도 준비돼 있다.

남도 해산물로 가득한 이곳에서 가장 핫한 메뉴를 꼽으라면 단연 홍어일 것이다. 초보자도 거부감이 없도록 적당히 삭힌 홍어는 강한 중독성을 지녀 홍어·홍어삼합을 맛보기 위해 찾아오는 마니아층이 점점 늘고 있다는 후문. 일산은 기본이고 원당·행신·은평구에서도 찾아오는 대세 음식점으로 이끈 무기다.

남도 제철 해산물은 맛도 뛰어나지만 영양적으로도 우수한 효능을 자랑한다. 쉽게 지치는 여름을 앞두고 호프랑 소주랑을 찾아 기운도 보충하고 고마운 인연도 이어가는 행복한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akdrkffk@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