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문화제 하이라이트 시민퍼레이드 28일 3000여명 참가 예정

2016. 5. 16. 0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고양)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29회 고양행주문화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고양시민퍼레이드의 찾아가는 학교 워크숍 ‘글로벌 고양이의 시간여행’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제29회 고양행주문화제 ‘시민퍼레이드’는 관내 문화예술단체 및 가족, 친구, 동아리, 동호회, 학교 등 3000여 명이 대거 참여하고 5만여 명이 거리를 누비며 색다른 추억을 만드는 행주문화제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퍼레이드는 ‘신한류의 거리, 고양’을 슬로건으로 오는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어린이박물관(고양경찰서 앞)~화정중앙로~고양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까지 이어진다.

올해는 다양한 시민참여방안을 더욱 확대하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고양시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학교워크숍 프로그램 ‘글로벌 고양이의 시간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계획된 고양시 관내 찾아가는 학교워크숍을 시민퍼레이드와 연계해 좋은 반응을 얻은 있으며 올해는 이를 더욱 확대해 관내 초등학교에 공문발송 후 선정된 화수초등학교, 가람초등학교, 고봉초등학교, 화정초등학교, 일산은행초등학교, 벽제초등학교, 현산초등학교 등 총 7개 학교, 33개 학급, 89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 통합주제는 ‘글로벌 고양이의 시간여행’이다. 고양이는 SNS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고양시 캐릭터로 학교별 ▲고양이의 소원돌을 나르자! ▲고양이와 톡!톡! ▲가와지볍씨 물고 날아간 까치 ▲행주치마 입고 시간여행 등 4개의 소주제를 선택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수업을 통해 함께 사는 세상의 소중함을 학생들과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학생들이 수업시간 완성한 각각의 소품을 가지고 퍼레이드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노을학교’ 학생들은 주교동, 성사동, 원당동 등 ‘고양시 우리 마을 이야기’로 시민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고양문화재단은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관과 지역예술교육가, 학교 등 지역 인프라가 결합되는 모범적인 사례를 꾸준히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밖에도 21일 오후 2시부터 화정문화광장에서 시민퍼레이드 시민참여워크숍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28일 시민퍼레이드 당일 어린이박물관에서는 오후 1시부터 페이스페인팅, 분장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이 마련돼 있다.

p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교통사고 사망’ 주다하 누구?…연세대출신 레이싱계 ‘MSG녀’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김광진 의원, 설현 논란에 “비난받을 일 아냐”
역사는 몰라도 돈은 안다?...AOA신곡 ‘굿 럭’, "광고야 뮤비야" 논란
충격적인 퍼포먼스…‘역대급 직캠’ 다임피스
[이슈앤토픽]황승언, ‘식샤를합시다’ 서 이런 장면도?
전세계 SNS 뒤흔든 진짜배기 육덕女
유승옥, ‘자연’ 인증한 최강 바디 라인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