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신작 '포켓몬스터썬&문', 11월 18일 정식 출시

2016. 5. 11. 16: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용 게임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이하 포켓몬스터 썬&문)을 오는 11월 18일 출시한다.

이번 '포켓몬스터 썬&문'은 동명의 시리즈 중 7세대에 해당하는 버전으로 신규 스타팅 포켓몬 나몰빼미, 냐오불, 누리공이 등장한다. 나몰빼미는 소리 없이 공격하는 풀깃 포켓몬이며 냐오불은 털을 태워 공격하는 불고양이, 누리공은 물 풍선을 조정하는 강치 포켓몬이다.

유저들은 3종의 스타팅 포켓몬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이후 몬스터 볼을 통해 추가로 포켓몬을 포획하게 된다.


또한 두 타이틀은 동일한 내용과 진행방식을 가지지만 커버 표지를 장식한 희귀 포켓몬을 각 타이틀에서만 잡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켓몬스터 썬&문'에 각각 등장하는 두 희귀 포켓몬을 모두 수집하려면 게임 내 통신 시스템을 이용해 타 유저와 교환을 해야 한다.

한편, 2분 30초 분량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 내에는 한 아이가 전학을 와서 적응을 못하지만 '포켓몬스터 썬&문' 덕분에 친구들과 친해지는 내용이 담겨있다.  

*기사 원문에는 영상이 포함돼 있습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