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방송 채널i 2주년 개편

박병립 2016. 5. 9. 14: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산업분야 전문 방송인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채널i가 개국 2주년을 맞아 대대적 봄 개편에 나섰다.

채널i는 이번 봄 개편을 통해 심층이슈 더 팩트, 트루맨 쇼, 현장탐사 Q 등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심층이슈 더팩트는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반의 이슈를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는 심층 토론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방송한다. 첫 회는 지난 5일 4.13 총선 후 제20대 국회전망과 차기 대권후보 변동을 주제로 방송했다.

트루맨 쇼는 1인 미디어(MCN) 열풍의 주역들을 찾아가 매회 다양하고 콘텐츠를 소개하는 신개념 정보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 어린이날 특집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방송한다.

현장탐사 Q는 국내 산업과 경제 현장의 불합리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그 해법을 제시하는 탐사 르포 프로그램으로 산업·경제 현장을 방문해 부도덕한 상술과 부조리, 비리 등을 심도 있게 파헤친다. 방송은 오는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송한다.

또 채널i의 간판프로그램인 산업실록은 대한민국 산업발전을 이끈 주역들의 생생한 증언과 산업역사를 한눈에 돌아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로, 시즌 3로 새 단장을 해 오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방송된다.

채널i는 IPTV(KT올레TV), 케이블TV(티브로드, 딜라이브)를 비롯해 산업방송 홈페이지(www.chi.or.kr)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박병립기자 riby@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