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오모가리탕 맛집, 민물고기 얼큰하네 (2TV 저녁 생생정보)

이기은 기자 2016. 4. 27. 19: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 오모가리탕 맛집 2TV 저녁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 전주 오모가리탕 맛집이 소개됐다.

27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택시 맛객' 코너에서는 전주한옥마을의 특별한 맛집 떡갈비 정식 맛집과 전주천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오모가리탕 맛집이 소개됐다.

오모가리탕 맛집은 전주 70년 전통으로 알려졌다. 오모가리탕은 쉽게 말해 뚝배기 민물고기 매운탕으로 쏘가리 등이 들어가 매콤하고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택시 기사님들은 “10년도 넘게 먹으러 다녔다. 담백하고 시원하다” “비린내도 안 나고 감칠맛이 난다”라고 호평했다.

이곳은 오모가리탕에 천일염에 숙성시킨 시래기를 넣어 민물고기 잡내를 없애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는 숭늉으로 손님들은 누룽지가 속을 씻어준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2TV 저녁 생생정보 | 떡갈비 정식 | 전주 오모가리탕 맛집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