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거래]수원 팔달구 화서동 ′블루밍푸른숲′아파트, 2억 7,200만원 매매 완료

민병희 2016. 4. 22. 1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블루밍푸른숲아파트 전용면적 59.41㎡(약 18평)가 매매로 거래됐다. 이 지역 블루밍미래공인중개사사무소는 14층 매물을 지난 4월 2일 2억 7,200만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위치한 블루밍푸른숲아파트는 2009년 6월 입주한 최고 18층, 총 31개동 1610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59.41㎡는 283세대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자료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 건은 지난 2016년 4월에 신고 된 14층 매매가 2억 7,200만원이다.
블루밍 푸른숲아파트는 단지 내외로 쾌적한 녹지가 형성된 점이 큰 특징이다. 가로로 넓게 퍼진 단지의 한쪽 면이 숙지산과 접해있고, 단지 곳곳에 숙지산으로 향하는 산책로가 있다. 단지 내에도 중앙광장과 벽천 및 전망대가 설치돼 단지 내·외에서 산책 및 여가를 즐기기 좋다. 이밖에도 주변에 팔달산, 팔달공원, 화서공원, 장안공원, 서호공원, 여기산 등의 녹지가 가깝다.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이 도보 10~15분 거리에 있으며 지난 3월부터 단지 내에 역으로 향하는 27-3 번 마을버스가 운행돼 교통환경이 더욱 편리해졌다. 자동차 이용시 월암 IC를 이용해 과천, 양재, 사당 방면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또, 신분당선 추가 연장선(경기대역~호매실역)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화서역이 환승역이 돼 블루밍푸른숲 아파트도 그 수혜를 누릴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으로는 화서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있고 화양초, 숙지중, 숙지고, 숙지초, 수원제일중, 화홍초, 영복여중, 영복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모두 도보 거리에 자리한다.

또, 경기도청, 주민센터, 우체국 등 관공서를 비롯해 AK플라자, 영화관, 시장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까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현재는 수원 KT&G 자리 개발이 추진 중이며, 숙지공원 도서관도 건설 중이다. [자료제공 : 블루밍미래공인중개사사무소]

블루밍미래공인중개사사무소 매물보기

[민병희 매경부동산 책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