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Can I Love You' 제목 비화..'태양의 후예' 해외 팬 위해 영어로 제목 변경?

디지털이슈팀 기자 2016. 4. 14. 15: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준수가 부른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노래 제목에 대한 비화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태양의 후예' OST 제작사 관계자는 "원래 이 곡은 '겁이 나서 멈춰버린 너에게'라는 가제를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노래가 드라마를 통해 공개되고, 해외 팬들의 관심이 급증되면서 너무 긴 한글 제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어 영문 제목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곡은 '태양의 후예' 8화에서 강모연(송혜교)이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선곡한 노래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 '송송커플'과 '구원커플'을 비롯한 출연진들의 애정이 돋보이는 장면마다 삽입돼 인기를 끌었다.

이후 음원을 공개 해달라는 시청자들의 요청이 빗발치자, 14일 마지막 회를 앞두고 전격 음원으로 공개된 것이다. 'How Can I Love You'는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8개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