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1호선 초량역 역세권 'e편한세상 부산항' 이달 선보인다

2016. 4. 5. 1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KTX부산역, 중앙대로, 수정터널, 부산터널 등 주변 광역 교통망 풍부
-단지 인근에 초∙중∙고 밀집... 교육여건도 우수

역세권 단지는 부동산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모으는 스테디셀러 단지로 꼽힌다.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고 향후 시세차익이나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통은 교육, 편의시설 등과 함께 수요자들이 집을 고를 때 주요하게 생각하는 ‘주거 삼박자’로 꼽힌다. 특히 지하철역이 도보 거리로 가깝고 주변 도로망이 잘 갖춘 단지일수록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고 전세 등 임대를 놓기에도 수월하다.

때문에 매매, 전세 시장뿐만 아니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단지는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에 청약을 마감한 단지들이 많다. 올해 1월 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대신’은 최고 528.3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당해 지역 1순위에 마감됐다. 대구지하철 2,3호선 반고개역, 신남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대림산업은 부산지하철 1호선 초량역 역세권에 자리한 ‘e편한세상 부산항’을 이달 선보일 계획이다. 교통여건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교육,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부산 도심부에 자리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산시 동구 초량1-1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부산항’은 지하 4층~지상 36층, 4개 동, 전용면적 69~84㎡ 아파트 752가구와 전용면적 22~28㎡ 오피스텔 187실로 지어진다. 이 중 아파트 543가구와 오피스텔 182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e편한세상 부산항은 부산지하철 1호선 초량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KTX 부산역역 지하철 1정거장 거리로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는 부산 시내와 시청, 해운대 등으로 연결되는 다수의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중앙대로, 수정터널, 부산터널 등을 통한 부산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과 함께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동일중앙초, 부산서중, 경남여중, 부산중, 부산고 등 초∙중∙고가 밀집해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부산본점,광복점), 롯데마트(광복점), 이마트(문현점)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e편한세상 부산항은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원활한 채광과 통풍을 위해 판상형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했으며, 지하에 가구별 계절 창고를 마련(오피스텔 제외)해 입주민들에게 한층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부산항 조망이 가능하며,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유리난간일체형 창호를 적용(오피스텔 제외)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어린이 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향상시켜줄 대림만의 특화 기술과 첨단시스템이 도입된다. e편한세상 부산항은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고,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오피스텔 제외)한다.

또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저감했다. 이 밖에도 단지에 지하주차장 LED 조명 제어, 200만화소 CCTV, 원격 검침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부산항’ 현장 부지 앞에 분양 홍보관을 마련하고 사전 분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식 견본주택은 부산진구 범천동 5-4번지(범곡교차로 인근)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