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생활가전시장 진출..탈취기·살균기 출시

2016. 4. 5. 10: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현대리바트가 생활가전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는 자외선 LED(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한 공기살균탈취기 '바이오 에어'(Vio-air)와 싱크볼 살균기 '바이오싱크 케어'(Viosink-care) 등 소형 가전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새 제품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정거장을 무균 상태로 유지하는데 활용하는 최첨단 LED 살균 기술인 바이오레즈(Violeds)가 적용됐다.

바이오레즈는 기존 LED와 달리 오염물질을 분해하는 기능성 광자를 활용한 기술로 물·공기 살균과 정화, 탈취 효과가 커 생명과학과 응용기기부문에서 다양하게 쓰인다.

공기살균탈취기 바이오 에어는 정기적으로 필터를 바꿔줘야 하는 불편함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공기청정기에 주로 쓰는 헤파필터 없이도 공기 중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기능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인정받았다고 현대리바트는 설명했다.

싱크볼 살균기 바이오싱크 케어는 주방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싱크대 배수구와 수세미 살균용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을 배수구에 덮고, 수세미를 용기에 담아두면 40분 작동했을 경우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이 90% 이상 제거된다고 현대리바트는 덧붙였다.

두 제품은 6일부터 전국 10개 '리바트스타일샵'과 온라인몰 '리바트몰',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형 생활가전 제품을 출시해 현재 약 2천개 수준인 홈스타일 브랜드 리바트홈의 상품군을 내년까지 4천여개, 2020년까지 6천여개로 늘린다. 현재 전체 매출에서 5% 수준인 리바트홈 매출도 3년 안에 두 배 이상 높일 계획이다.

cindy@yna.co.kr

☞ SNS로 태국女 사진보내 성매매 유도
☞ 오상진, MBC 김소영 아나운서와 1년째 교제
☞ 女 모텔 나가려하자 머리채잡고 폭행한 60대
☞ 정우성 "재벌들만 아는 고급정보" 유혹에 46억 건넸다가
☞ 김현수에게 쏟아진 MLB 볼티모어 팬들의 '야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