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김치 장어 쌈,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어디? '힘도 불끈'

뉴스엔 2016. 3. 24. 17: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김치 장어 쌈,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관심이 뜨겁다.

3월24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파김치 장어 맛집을 찾아 그 맛을 전파한다.

나른한 봄, 원기회복을 위해 사람들이 찾는 음식이 있으니 먹으면 힘이 불끈 없던 힘도 살아난다는 장어요리다.

특별한 장어요리가 있다 하여 찾아간 인천의 한 음식점. 다른 장어집과 달리 보글보글 끓는 냄비를 앞에 두고 국물 맛도 보고, 무언가에 장어
를 푸짐하게 싸 먹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파김치. 황기, 헛개나무, 칡, 하수오 등을 포함한 30가지 한약재에 살아있는 장어를 12시간 동안 끓여낸 육수를 더해 담근 파김치는 6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비로소 손님상에 입성할 수 있다는데. 베테랑의 파김치에 잘 구운 장어를 함께 끓여내면 환상의 조합 자랑하는 밥도둑, 파김치 장어쌈이 완성된다.

20년 가까이 장어 요리를 만들다 보니 주방에서 베테랑의 손놀림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 살아서 꿈틀거리는 장어를 단번에 잡아 빠르게 장어를 손질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초 미만! 손질된 장어는 눈 깜짝할 사이에 일정한 크기로 잘라낸다는데. 여기에 1,500도가 넘는 불 위에서 수분과 육즙이 날아가지 않게 빠르게 구워내면 잡냄새 없는 베테랑만의 장어가 완성된단다.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을 만들기 위해 장어요리를 시작했다는 베테랑~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피자모양의 치즈장어부터 춘곤증을 날려버릴 매운 소스 장어까지 다양한 메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 눈과 입이 즐거운 이색 장어요리의 대 향연~ '요리랑 베테랑'에서 만나본다. (사진=MBC)

[뉴스엔 배재련 기자]

뉴스엔 배재련 bjy02@

[어제TV]‘태양의후예’ 송송커플, 스캔들 날만하지 말입니다 추사랑, ‘슈퍼맨’ 하차후 행복한 하와이 휴가 ‘신나는 물놀이’열애설 송중기♥송혜교 커플팔찌 포착? “사실무근” 해명(한밤)이성경 “첫사랑은 교회 친구, 상병 때 만나 1년 연애”(라디오스타)에릭남 “클로이모레츠와 사적으로 연락 자주해, LA집 놀러오라더라”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