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즈, 데뷔 15주년 기념 한정판 'LP 에디션' 25일 발매

2016. 3. 22. 0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t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브라운아이즈의 명반이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LP 에디션으로 발매된다.

3월22일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에 따르면 알앤비 보컬 그룹 브라운아이즈의 1집, 2집, 3집 앨범을 각각 1천장 씩 한정판 ‘15주년 LP 에디션’으로 발매 예정이다.

지난 2001년 데뷔한 브라운아이즈는 첫 번째 앨범 ‘브라운아이즈(Brwon Eyes)’를 단 한 차례의 공연도 없이 70만 장을 판매 기록했다. 데뷔 앨범 타이틀곡 ‘벌썬 일년’ 이후로도 ‘위드 커피(With Coffee…)’ ‘언제나 그랬죠’ 등 연이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지난 2002년 발매한 2집 정규 ‘리즌 포 브리씽(Reason 4 Breathing)’의 수록곡 ‘점점’ ‘포유(For You, 돌아가줘)’를 비롯해 2008년 발매한 3집 정규 수록곡 ‘가지마 가지마’ ‘너 때문에’ 등 알앤비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간 명반들을 발매했다.

이번 ‘15주년 LP 에디션’은 초기 앨범의 오리지널리티를 해치지 않는 가운데 새로움을 더한 라벨필름 아트웍을 추가해 소장가치를 더할 전망이다. 싱어송라이터 윤건과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과 솔로 활동을 겸하고 있는 보컬리스트로 나얼의 하모니를 아날로그 감성으로 만나볼 수 있어 대중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관련 한 관계자는 “최근 LP로 발매한 가수 故 김광석 4집 ‘네번째’, 브라운아이드소울 4집 등 소장가치와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국내 알앤비 역사를 재조명할 브라운아이즈 ‘15주년 LP 에디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따.

한편 브라운아이즈 ‘15주년 LP 에디션’은 25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CJ E&M)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