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만으론 힘들어"..직장인 투잡, 무점포 창업으로 해결

김민정 2016. 3. 16. 12: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갈수록 깊어지는 경제 불황의 그늘에서 가정경제를 조금이라도 거들고자 투잡을 희망하는 직장인, 주부, 학생 등 투잡족들이 대거 늘어나고 있다.

한 취업포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물가가 고공 행진하는 반면 월급은 턱없이 부족하다 보니 얇은 지갑 사정에 투잡을 해서라도 금전적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직장인 10명 가운데 9명은 현재 직장과 다른 일을 병행하는 투잡이나 부업을 할 의향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예전에는 시간적 제한으로 회사에 눈치가 보여 직장인투잡 자체를 꺼려하는 부분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경기 불안으로 직장 동료사이에 투잡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나 직장생활에 큰 부담없고 본업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할 수 있는 투잡을 선택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투잡을 선택할 때는 본인의 직무 역량을 키우거나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시간적 제한으로 투잡을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다.

이런점을 고려해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 무자본 무점포 창업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코리아투잡’이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잡의 특성상 업무시간 제한이 없고 하루일과를 마치거나 중간에 한 두 시간씩 업무를 하는 것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이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용이하게 일을 할 수 있다.

코리아투잡에서 알려주는 창업아이템은 무점포, 소자본으로 높은 수익이 기대되며, 불황기 창업의 길을 열어줌으로써 취업문제 해결 및 새로운 수익창출 효과를 내는 동시에 수준 높은 인터넷 정보제공 사업가를 양성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코리아투잡 김태권 대표의 생생한 실전 창업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경험한 인터넷 수익창출비법 및 정보몰 창업솔루션 성공노하우를 컨텐츠로 제공하고 있어 직장인, 대학생 주부 인터넷알바 및 직장인투잡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김 대표는 “비즈니스의 기회는 지금이 최고의 타이밍이다. 당장에도 성공자가 될 수 있으며 누구라도 열정과 노력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다”며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코리아투잡’을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