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차기작은 '구르미 그린 달빛'..천재 군주 '효명세자'는 누구?

2016. 3. 4.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보검 차기작 구르미 그린 달빛
[동아닷컴]
사진= 블러썸엔터테인먼트 제공
박보검 차기작은 ‘구르미 그린 달빛’…천재 군주 ‘효명세자’는 누구?

‘응답하라 1988’ 택 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박보검이 차기작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을 선택했다.

4일 박보검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 측은 박보검이 올 하반기 KBS에서 방송 예정인 사극 미니시리즈 ‘구르미 그린 달빛’에 출연하며, 주인공 왕세자 역을 맡는다고 밝혔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구르미 그린 달빛’은 조선후기 예악을 사랑한 천재군주, 효명세자를 모티브로 한 궁중 로맨스다.

KBS ‘구르미 그린 달빛’ 관계자는 “원작소설의 드라마화가 전해졌을 때 웹상에서는 이미 총명함과 미모를 갖춘 주인공 왕세자 역할 1순위로 박보검이 회자됐다”며 “소년에서 온갖 딜레마를 극복하고 진정한 군주로 성장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잘 표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보검이 맡게 되는 ‘효명세자’는 역사 속에서 대리청정을 하면서 세도정치를 억제하고 왕정의 영향력을 회복하려고 노력했지만, 그 뜻을 이루지 못한 비운의 인물이다.

‘효명(孝明)’이라는 이름대로 효명세자는 효성스럽고 명민했고, 문학·예술적 능력이 뛰어난던 것으로 역사학자들은 보고 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