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이 회복에 전념, 실손보험으로 해결 비교사이트활용

한경닷컴 2016. 2. 29. 2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ull


30대 여성 A씨는 가슴에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는데, 유방섬유선종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위험한 정도는 아니지만 수술적 치료를 해야 한다는 통보에 병원비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지만, 가입해 둔 의료실비보험 혜택으로 부담 없이 회복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

이처럼 의료비 지출은 예상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 얼만큼 나가게 될지 모르는 비용이다. 더욱이 수술까지 진행하게 될 경우 목돈이 나가게 되어 예상치 못한 가계 경제에 타격을 입기도 한다. 이에 미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두어 갑작스럽게 목돈이 나가는 것을 대비해야겠다.

실손 보험은 다른 암이나 기타 보험들처럼 정액형 보장이 아닌 병원비로 지출하는 실제 손해 액수만큼 보장하는 보험으로 일상 생활을 하며 지출되는 각종 크고 작은 병원비 부담에 큰 도움이 된다.

최근 국가의료보험의 보장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비급여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기부담금은 있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초음파 등 고가의 검사비가 있을 경우는 의료보험의 도움을 받더라도 부담이 크다. 실손 보험은 의료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부분도 보장이 되는데, A씨의 경우에도 1일 입원비와 수술비, 조직 검사비 및 초음파 검사비, 기타 약제비까지 보장받아 2만원도 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의료비 부담을 해결했다.

이러한 혜택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실손으로 보장받는 의료실비보험을 필수로 가입하고 있는데, 이에 보험사에서 천차만별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나이, 직업, 과거 병력 및 직업 등에 따라 종류나 가격, 보장 범위들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살펴보고, 나에게 특화된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cancer-supermarket.com)를 통하면 이러한 것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온라인 상으로 모든 실손 보험의 보장 범위, 가격, 선택 특약 등을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보험사에서 상담을 받으면 자사 상품 홍보 때문에 장점만 부각되어 단점은 잘 살펴볼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실손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국내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상품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수명 연장으로 좀 더 긴 노후까지 바라보고 인생을 준비해야 할 시대다. 가장 기본인 건강을 경제적인 부분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미리 대비책을 마련해 놓아야겠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