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단지 터줏대감 "풍향가든",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올레꾼 발길 사로잡아

2016. 1. 29. 12: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노라 하는 국내 여행지중 으뜸을 뽑으라고 한다면 제주도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계절에 따라 지형에 따라 전혀 다른 이국적인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는 몇 번을 다시 돌아봐도 질리지 않는 그 매력 때문에 일년에 서너 번씩 제주를 오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제주공항은 1년 365일 국내외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곧 다가올 설 연휴에도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공항에서부터 열대나무들과 넓게 펼쳐진 바다가 이국적이라 여행의 설렘을 한층 더 고조시켜준다. 제주도의 대표 관광명소 중 한라산은 세계자연유산 유네스코 3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자연관광이 빼어나고 그 외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섭지코지, 천지연폭포, 아쿠아플라넷 등 열거 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곧 다가올 2월에는 한국에서 매화를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제주에서는 매화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와 국제대회를 휩쓴 음악 영재들의 클래식의 향연이 ‘제주 뮤직 아일 페스티벌’에서 펼쳐질 예정이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축제도 같이 즐기면 좋다.

제주도 여행객의 대다수는 처음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에 심취했었다면 요즘엔 즐길 거리와 더불어 먹거리 또한 제주도맛집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제주도에는 다금바리, 은갈치, 고기국수 등 풍성한 먹거리가 있는데 그중 흑돼지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먹거리로 손꼽힌다.

제주도 흑돼지의 맛의 비밀은 근육 속에 촘촘히 박혀 있는 근내지방이다. 돼지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높여주는 근내지방은 고기를 씹을수록 부드러운 조직감과 고소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생리활성물질인 불포화지방산 파미트올레인산이 일반 돼지보다 15% 많이 포함되어 있다. 맛과 건강 모두를 잡은 제주도 토종흑돼지는 높은 인기 때문에 공급량이 부족하기도 해서 과거 백돼지의 껍질을 제거해 흑돼지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들도 많았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풍향가든은 제주도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난 맛집인데 어려서부터 흑돼지를 즐겨먹는 제주도 도민들은 이곳 흑돼지의 맛을 자주 즐길 정도로 칭찬이 자자한 제주맛집이다. 2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풍향가든은 서귀포 지역 토박이 어르신들과 관공서 직원들의 인기 회식장소로 제주도 중문맛집으로 통한다.

풍향가든의 흑돼지는 비린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제거되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살아있다. 씹을수록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고, 고기 본연의 향이 먹을수록 한층 더 깊어지는 특별함이 있기에 그 어떤 제주도 유명한 맛집에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다. 이곳의 흑돼지는 두툼해 양도 많을 뿐만 아니라 육질까지 부드러워 남녀노소 모두가 그 맛을 인정하고 있다. 현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토박이들이 단골의 대부분이다 보니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부담이 없이 맛 좋은 흑돼지를 먹을 수 있고, 간단한 식사류도 구성되어 있어 제주도 맛집 베스트로 입소문이 나 있다.

흑돼지와 함께 먹기 좋은 해물탕도 풍향가든에서 인기이다. 큰 냄비에 푸짐하게 담겨져 나오는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얼큰하고 시원한 맛의 국물을 들이키면 한겨울의 추위도 거뜬하게 날려 보낼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각종 해산물과 푸짐한 야채가 들어간 풍향가든의 해물탕은 통 낙지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각종 해물에서 우러나오는 육즙과 풍미 깊은 국물의 맛은 이곳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이다. 토박이 어르신들의 사랑받는 해장음식으로 토속 된장으로 맛을 냈다.

아름다운 서건도와 범섬이 내려다보이는 서귀포맛집 풍향가든은 언덕 위에 위치해 제주바다의 환상적인 풍경을 바라보며 저렴한 토종흑돼지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풍향가든에서는 언제 누구와 함께 먹더라도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속에서 분위기에 취할 수 있고, 돼지 특유의 비린 맛이 전혀 없는 고유의 맛이 살아난 흑돼지를 맛볼 수 있기에 제주 여행 중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기 제격이다.

평생 기억에 남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로 부족함이 없는 풍향가든은 윗층에는 펜션으로 꾸며진 풍향빌리지의 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찾은 제주도에서 음식으로 특별함을 누리고 싶다면 향토음식 흑돼지를 중문 관광단지 맛집 풍향가든에서 음미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풍향가든 예약문의는 064-738-222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851-5에 위치하고 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