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틈새 본 LG생건, '카카오 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뭐길래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2016. 1. 20. 1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카카오프렌즈 차량용 통풍구형 방향제 리필용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특징인 카카오 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리필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방향제 디자인에 카카오톡 등에서 익숙해진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4월 본 제품 출시 이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판매량은 누적기준 60만개를 돌파한 지 오래다.

이번 리필 제품에도 ‘카카오 캐릭터’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20·30대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 기존 카카오 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4종 제품에 모두 사용 가능하고 용량은 2㎖. 제품은 2종으로 묶여 1만1900원에 판매 중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리필용 이외에도 16가지의 캐릭터 표정을 선택할 수 있는 향기 스틱에 룸미러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25가지 모양의 향기 카드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한 다양한 방향제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리필은 LG생활건강 직영몰(lgcaremall.co.kr)과 오픈마켓 G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손재철기자>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