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후 머리감기? 좋은 염색약과 염색전용샴푸로 관리

2016. 1. 14.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오렌지, 갈색이 들어간 카키 브라운, 에쉬 그레이 등 다양한 염색색깔과 파마머리스타일은 미용실에서 여자, 남자들이 많이 받는 헤어 시술 중 하나이다.
파마머리는 머리카락의 길이와 웨이브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파마머리는 러블리한 느낌의 발롱, 바디 펌부터 귀여운 느낌의 베이비 펌까지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요즘은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집에서 셀프 헤어스타일링을 통해 짧은 단발이나 긴 파마머리스타일을 연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여자, 남자들은 파마머리와 함께 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처럼 동시에 2가지 시술을 받게 되면 머리카락의 굵기가 얇아지고 모발이 손상되어서 복구 염색을 해야 하거나 두피까지 손상된 경우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동시에 올바른 셀프 헤어 클리닉을 통해 염색이나 파마머리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 셀프 헤어스타일링에 관한 내용이 소개된 후로 헤어 클리닉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블로그나 북 등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를 참고 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모발관리를 할 수 있다. 먼저 건강한 모발로 염색과 파마머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가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머리카락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머리카락의 성분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는 머리카락으로 모발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우유나 두부 등 단백질의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면 얇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16년에 유행 할 염색색상표를 살펴보면 2015년 겨울에 유행했던 애쉬그레이 컬러와 따뜻한 색깔계열의 갈색톤이 들어 간 염색색깔이 역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투톤염색이나 탈색 또한 많이 추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쁜 색깔로 인기 있는 염색과 파마머리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헤어 타입에 맞는 샴푸와 린스를 추천 받아 머리카락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염색머리는 지속적으로 샴푸를 하게 되면 물이 빠지면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염색 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요즘은 물 없이 감는 드라이 샴푸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떡 진 머리에 스프레이 샴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염색색깔을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거의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염색모발에는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염색 전용 샴푸로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는 헤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가는 모발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골고루 바른 후 1시간 정도 방치해두면 셀프 헤어 팩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잦은 염색과 파마로 인해 상한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헤어 트리트먼트를 매일 사용해주면 손상 모발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청담동 미용실의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http://www.hamocell.com )는 염색머리를 오랫동안 유지함과 동시에 셀프 헤어 클리닉 효과적인 염색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판매하고 있다. 먼저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 없는 부드러운 세정감으로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으며,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흡착하여 염색색깔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염색 샴푸에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실크와 밀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 숱이 없고 가는 상한 머리카락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염색 샴푸와 함께 사용해주면 좋은 헤머셀의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천연 코팅막을 형성하여 최상의 리페어링 효과로 모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주며, 페퍼민트와 라벤더 오일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해준다. 이 외에도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가는 머리카락으로 건조해진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영양 팩처럼 사용해주면 손상된 모발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셀프 탈색 및 염색이나 파마 약 등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에 도전하는 여자,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 잘 나오는 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얇은 웨이브 펌 모양의 파마머리스타일을 가진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빗질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바람 보다는 찬 바람으로 드라이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건강한 두피모발과 오랫동안 유지를 잘 하기 위해서는 염색 및 파마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1순위로 사용해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인기 있는 염색이나 파마머리 시술 후 얇아진 가는 모발을 관리하고 헤어스타일을 장기간 동안 지속시키고 싶다면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염색, 파마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추천 받아 이를 꾸준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