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핫트랙스가 추천하는 성격유형별 다이어리

2016. 1. 13. 16: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성격, 업무적 특징 따라 선호하는 다이어리가 모두 달라
- 페이스북에서 다이어리데이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1월 14일, 소중한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다이어리데이'가 다가왔다. 다이어리데이는 알찬 한 해를 시작하자는 뜻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기념일로 통하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다이어리 종류만 무려 천여 개 정도. 다양한 제품만큼, 사용자의 활동 패턴에 따라 다이어리 활용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선물을 할 때 상대방의 성격이나 취향을 고려해야 한다. 다이어리데이를 맞아, 교보핫트랙스가 선물하기 좋은 다이어리를 성격별로 추천한다.

 

사진출처 - 교보핫트랙스 (2016 아르디움 빅 먼슬리 패드)

■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사람에게 딱, 담백한 먼슬리 다이어리

외향적 성격의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일정 또한 그럴 것. 이런 사람의 경우, 주로 마감일자나 약속을 잊지 않기 위해 다이어리를 사용한다. 명확한 스케줄링이 가능한 큼직한 사이즈의 월간 달력 위주로 구성돼있는 먼슬리(Monthly) 다이어리가 외향파에게 제격이다. 전체적인 스케줄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그 일정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단 한 장에 모든 것을 파악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디자인은 심플, 핵심 기능만 있는 간편한 두께, 업무용이나 일정 체크용으로 쓸 수 있는 패드형을 가장 선호한다. '2016 아르디움 빅 먼슬리 패드'는 월간만으로 구성된 스케치북형 다이어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 교보핫트랙스 (더 프로젝트 플래너)

■ 완벽주의, 꼼꼼한 성격에게 추천하는 프로젝트 위주의 다이어리

철저한 스케줄링으로 자기관리를 하는 완벽주의에게는 프로젝트 단위로 쪼개져 세부 일정을 조율해나갈 수 있는 비즈니스 다이어리를 추천한다. 업무 성격에 따라 일을 분류하고, 프로젝트마다 전체 일정을 체크할 수 있고, 날짜도 데일리별로 체크할 수 있어 업무 누락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꼼꼼하게 기록하는 성격은 프로젝트 외에도 개인 일정도 스스로 따로 스케줄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데일리나 위클리 단위로 나누어져 있는 부분도 필수적이다.

다이어리 뿐만 아니라, 함께 쓸 수 있는 형광펜이나 얇은 볼펜 등을 선물하면 훨씬 만족도가 높다. 자신만의 아이콘이나 디자인을 그리거나 만드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최근 해외 SNS를 통해 유행하는 '불렛저널 다이어리'가 그 예다. 일정별 성격에 따라 자신만의 아이콘을 만들어 일정을 관리하는 방법인데 굉장히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본인의 일정을 분석하기 때문에 다이어리 외의 문구용품을 함께 준비하면 센스있는 선물이 된다.

■ 상대방의 취향을 잘 모르겠다면? 위클리(Weekly)/데일리(Daily)가 나뉘어진 다이어리 추천

대한민국의 다이어리 60% 이상이 월간, 위클리, 데일리 지면으로 나누어진 형태다. 상대방의 성격이나 업무를 처리하는 성향을 잘 알지 못한다면, 웬만한 일정이 모두 소화 가능한 다이어리를 추천한다. 이 다이어리 유형의 경우, 월간으로 전체 일정을 체크하고 주간으로 한 주의 목표를 설정한 뒤 데일리 To do list로 하루의 일정을 체크할 수 있다. 다이어리에 따라서 위클리의 공간이 넓은 경우도, 데일리에 세부 업무 리스트를 쪼개어 기록할 수 있는 형태도 있다.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선물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습관이나 업무적 특성을 고려하면 된다.

교보핫트랙스 영업기획팀 김홍중 팀장은 ”다이어리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하루 일상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군이다"라며, "2016년의 첫 기념일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과 기분 좋은 새해를 계획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어리데이를 맞아, 교보핫트랙스는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교보핫트랙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HOTTRACKSFRIEND)에서 이벤트 글에 본인의 성격 유형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경품은 교보핫트랙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로이텀 2016 다이어리'가 제공된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女리포터, 생방송중 비키니 벗겨져…“어떡해”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김포-제주 7000원 제주항공, 조종석 유리창에 금 가
태국서 뱀쇼 보던 관람객, 뱀에게 물려…충격
[서울역고가 폐쇄 한달] 사고급증...모범운전자들은 육탄저지
두바이 왕자 청혼 받은 '안다' 누구?
여고생 강간 유죄서 무죄로 ‘뒤집힌 판결’, 왜?
[박 대통령 담화 및 회견]“국민이 열불” “내가 머리가 좋아서” 등 어록
‘포르노계 황제’ 男 “내 경험, 성교육 자료로…”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