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 영국 음악산업협회 '올해의 전기기타' 수상

이뉴스팀 2015. 12. 31.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콜텍(대표이사 박영호)의 자사 브랜드 콜트 전기기타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2015년에 야심작으로 출시한 MBC-1모델 MIA(영국음악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5 MIA 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전기기타(Electric Guitar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

MIA는 영국내 음악관련 제조업체, 배급업체, 소매업체, 미디어 등의 회원이 총망라된 영국 유일의 음악산업협회로서 해마다 연말을 기해 MIA 뮤직어워드를 개최, 올해의 악기상, 올해의 제조업체상, 올해의 소매업체상 등 26개 부문의 시상을 거행한다.

㈜콜텍에 따르면 MBC-1은 이 밖에도 미국과 유럽 등지의 권위있는 전문지 영국 토탈기타에서 ‘베스트바이(BEST BUY)’, 미국 프리미어기타에서 ‘프리미어기어(Premier Gear), 영국 기타리스트에서 ‘기타리스트 초이스’(Guitarist Choice)에 선정되는 등 기타산업의 본 고장인 미국과 유럽의 주요 미디어에서도 각종 상을 수상하며 올 한 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콜트의 ‘MBC-1‘은 매튜 벨라미(Matthew Bellamy)와 휴 맨슨(Hugh Manson)과의 콜라보를 통해 개발된 모델로 합리적인 중가대 가격에 맨슨 기타 웍스(Manson guitar works)에서 개발과 검수에 직접 참여하여 개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