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3.6개씩 팔린 본죽 동지팥죽.. 본죽, 동짓날 팥죽 31만 그릇 판매

강동완 기자 2015. 12. 25. 2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동짓날이었던 지난 22일(화) 전국 본죽 매장의 동지팥죽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하루 동안 31만 3천 그릇이 팔리며,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판매량 23만 그릇보다 34% 상승한 수치며, 동짓날 1초에 3.6개 꼴로 동지팥죽을 판매한 셈이다.
본죽은 매년 동지를 앞두고 ‘동지팥죽 캠페인’을 진행하며 우리의 전통 팥죽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는 이웃들과 함께 팥죽을 넉넉하게 나누자는 의미의 ‘행운 넉넉 동지 이벤트’와 ‘응답하라 동지들아’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난해 동짓날 매출액 대비 14% 넘게 상승했다.
특히 이번 동짓날 매출 상승에는 간편식 제품과 모바일 상품권의 판매량 증가도 크게 한 몫 했다. 

본죽 자사 쇼핑몰 본물(http://www.bonmall.co.kr)과 매장에서 판매하는 간편식 제품(HMR)인 ‘아침엔 본죽 통단팥죽’은 동지 당일 약 9천개 가량 판매되며 전일 대비 4배 상승했으며,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 역시 전일 대비 4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본죽의 동지팥죽은 찹쌀로 만든 하얀 새알심을 넣어 팥죽의 진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전통죽으로, 지난 2008년 이후 매년 동짓날이면 꾸준히 매출이 오르고 있는 본죽의 대표 메뉴다. 

또한 지난 해 출시한 ‘아침엔 본죽 통단팥죽’은 본죽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간편식 제품으로 100% 국산 통팥을 넣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여전히 동짓날이면 팥죽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매년 동지팥죽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아침엔 본죽’ 제품이나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 증가가 눈에 띈다”며, “동지팥죽 판매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동짓날 문화를 널리 알리고 이웃과 함께 나누고 베푸는 문화에도 본죽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 서울시 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수상!
연말연시 특별메뉴 이벤트 “막걸리 하면 생각나는 이것”
프랜차이즈, 에너지 절감에 앞장선다. … 제1회 서울특별시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열려
이디야커피, 견과류제품 ‘이디야 이너츠’ 리뉴얼 출시
커피전문점, 커피 품질 고급화와 함께 포화된 커피 시장 돌파할 신메뉴 개발에 나서
땡큐맘치킨,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우수상 수상
여성창업시대, 여성 특성 살린 경쟁력 아이템 골라야
식음료업계, 따뜻한 연말 만드는 고객 감사 이벤트 풍성
프랜차이즈는 자기혁신을 통한 브랜드 성장 전략이 필요해
애견샵 창업 '러브펫멀티펫샵'이 알려주는 팁 …개와 사람을 우위성(서열) 관계로 해석은 위
수백가지 애교보다 … 이 한마디면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강동완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