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중국어학원 파고다 곽단비 강사, "중국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인터넷마케팅팀 2015. 12. 17.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기업 수출영업팀에 근무 중인 P대리(남, 32세)는 요즘 중국어에 대한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회사의 주요 거래처와 실적이 최근 중국에서 뚜렷하게 나타나 승진시험에서 중국어 자격이 필수가 된 것.

본사에서는 토익 900점 이상 그리고 중국어 HSK 5급을 동시에 취득할 경우 월 20만원의 추가 임금을 준다고 해 모두들 남몰래 중국어를 공부하는 듯한 모습이 박대리에게도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에 P대리는 서점에 들러 중국어 책도 사보고 인터넷강의를 찾아 혼자 공부를 시작해봤지만 좀처럼 중국어에 다가가기가 어렵다고 토로한다. 또한 매일같이 야근과 회식에 집에 들어가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니 혼자 공부를 하기가 쉽지 않았다.

비단 P대리뿐 아니라 많은 이들이 중국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자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중국어를 공부하는 데 망설이고 있다. 중국어는 복잡한 한자와 다양하고 생소한 발음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일단 두렵고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렇듯 요즘처럼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에 중국어 학습에 대한 사람들의 갈급함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종로 파고다어학원의 기초중국어 곽단비 강사는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 업무상의 필요에 의해 중국어 회화가 시급한 사람 혹은 자기계발을 하려는 사람 등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찾아 온다"며, "중국어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든 처음 기초를 어떻게 시작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혼자서 책으로 공부하거나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클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곽 강사는 "혼자서 중국어를 배우는 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학원 수업을 통해 어려운 발음이나 틀린 부분을 바로 교정 받고, 보다 친근하게 중국어를 배우는 방법이 권장된다"며 "흥미를 갖고 차근차근 기초부터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종로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기업의 직장인이나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 중국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요즘 부쩍 어학원을 많이 찾고 있다"며 "이에 중국어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중국어 수강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팀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