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부] ① 아삭아삭 시원한 맛, 김장김치

월간웨딩21 편집부 2015. 12. 16.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간웨딩21 편집부]아삭아삭 시원한 맛, 김장김치 -1

김장철이다. 마음은 앞서는데 몸은 따라주지 않는다. 문득 시판 김치가 뇌리를 스친다.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정성도 한가득 담아 엄마 손맛 못지않다는 평이다. 요리연구가의 비법이 고스란히 담긴 김치부터 마트표 김치까지, 직접 맛봤다.

심영순의 맛있는 이야기 담미 홍백김치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웨스트 지하 1층 식품관 고메이494에 있는 반찬 가게 ‘심영순의 맛있는 이야기 담미’. 이곳은 한식 연구의 대가 심영순 선생의 레시피를 그대로 따른다. 그중 천연 조미료로 감칠맛을 내고 색이 고운 홍백김치는 새콤담백한 맛이 일품. 2kg 3만6000원.

마음心은 포기김치 & 갓김치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비결>에서 요리 비법을 전수하던 요리연구가 이종임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론칭한 김치 브랜드 ‘마음心은’은 주문받는 즉시 생산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원한 맛의 포기김치, 식감이 연하고 알싸한 향이 입안에 확 퍼지는 갓김치가 인기 있다. 웰빙 식품 전문 쇼핑몰 강가의나무에서 판매한다. 포기김치 10kg 2만2900원, 갓김치 1kg 8900원.

철든부엌 백김치

요리연구가 노영희가 SSG푸드마켓 청담점에 낸 반찬 가게 ‘철든부엌’.전국 산지의 손꼽히는 식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믿고 구입할 수 있다. 그중 소담하게 담아 판매하는 백김치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별미이고, 시원하게 톡 쏘는 국물 맛도 좋다. 백김치 1팩 1만5400원

에디터 김은희│포토그래퍼 백기광, 송인호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