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현승재교수, 미얀마 최초 척추측만증 수술 성공

2015. 12. 10. 0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분당서울대병원(원장 이철희) 척추센터 현승재 교수<사진>가 전문 의료봉사단체 버터플라이 파운데이션(Butterfly Foundation)과 함께 미얀마 만달래이(Mandalay, Myanmar)에서 척추기형 어린이들에게 무료 수술을 지원했다.

버터플라이 파운데이션은 도미니카공화국과 베트남 등 의료낙후 지역에 전문 의료팀을 파견하여 척추기형 어린이에게 새로운 삶을 선사하고 있는 구호단체로 현 교수는 2011년부터 이 단체의 척추외과의로 참여하고 있다. 

미얀마 정형외과학회의 요청으로 지난 11월 23일부터 1주간 미얀마 만달래이 관절병원(Mandalay Orthopaedic Hospital)에서 15명의 척추기형 환아들에게 척추교정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첫날 수술 받은 측만증 어린이는 미얀마에서 시행된 최초의 척추측만증 환자로 기록된다.

아울러 현지에서 진행하는 수술과 진료지원 만큼이나 현지 의료진의 교육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미얀마 정형외과학회에서 개최한 척추측만증 심포지엄에 참석해 척추측만증 및 척추기형의 진단과 수술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현승재 교수는 “미얀마에서 최초로 시행된 척추측만증 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때 치료받지 못해 고통 받으며 지내는 척추측만증 어린이들이 있다면 어디든지 찾아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에이즈 감염’ 톱배우 엽색행각에 할리우드 초비상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너무 적나라…女보정속옷 홈쇼핑 영상, “얼굴이 화끈”
“北 젊은 미망인ㆍ이혼녀 고위간부 몸종 선발”<RFA>
단숨에 SNS 좋아요 7만개…톱모델, 런웨이 前 즉석 누드사진 ‘대박’
비키니女 데리고 거리 유세? 황당한 구의원 후보
모딜리아니 경매서 1600억원 부른 젊은 한국인, 알고보니…
[영상] 미녀모델 빅맥 22개 ‘폭풍흡입’…식신 몸매가 이 정도?
美 에이즈 감염 톱배우 ‘찰리쉰’…2년간 감염사실 숨기고 성관계 ‘충격’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