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살, 뱃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 "부위별 군살 빼는 법은?"

이뉴스팀 2015. 12. 7. 14: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살이 찔 때는 허벅지나 배부터 찌는데, 정작 살이 빠질 때는 허벅지나 뱃살이 가장 늦게 빠진다. 이러한 허벅지 살과 뱃살은 운동을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힘들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유지하기란 더더욱 어렵다. 이 때문에 부위별 체중 감량을 시작한 많은 다이어터들이 포기를 선언하곤 한다.

대다수 사람들이 한 가지 부위의 살만 ‘쏙’ 빼는 것이 당연하다고 믿는다. 하지만 이는 환상에 불과하다.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근육을 쓸 때 몸 전체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때문에 윗몸 일으키기를 하더라도 복부의 지방만 연소되지 않고 몸 전체의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지방이 몰린 허벅지와 복부는 제일 나중에 살이 빠지는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위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운동법은 분명 존재한다. 지방은 나중에 빠지더라도 최소한 해당 부위의 근육은 발달하게 되며, 체중을 감량했을 때 훨씬 탄력 있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부분비만이 생기기 쉬운 부위를 관리할 수 있는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방법은? ‘스쿼트’가 대세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스쿼트’를 꼽을 수 있다. 허벅지 살 빼는 운동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 방법이다. 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가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동작인데, 이 때 포인트는 관절이 아니라 근육에 체중을 실을 것, 그리고 발보다 앞 무릎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할 것 등이다.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의외로 몇 번만 반복해도 땀이 뻘뻘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집에서 뱃살 빼는 법, ‘플랭크’로 옆구리 살까지 잡자!

‘플랭크’(Plank)는 헬스장 트레이너들이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다.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손바닥은 깍지를 끼거나 11자로 평행을 나란히 놓는다. 몸은 팔 굽혀 펴기 할 때처럼 쭉 편다. 이 때 등과 허리, 엉덩이는 일직선을 이루어야 한다. 이 상태에서 복근의 힘만으로 몸을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기를 반복하면 된다. 허리가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하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아무리 허벅지 살, 뱃살, 옆구리 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도 식이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말짱 헛일이 될 것이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식이조절이 쉽지 않은 상황이므로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는 '돌외추출물'과 녹차추출물인 카테킨, 지방을 흡착해 배출하는 키토산 등 특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운동을 하고 있을 때 만들어지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것과 마찬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운동과 병행할 때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다이어트 전문가가 고객 개개인의 체질, 식습관, 라이프사이클,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짜 주기 때문에 의지가 부족한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1:1 맞춤식 다이어트 플랜으로 고도비만은 물론 부분비만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이뉴스팀 (e-new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