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사람을 노래하다' 강북구립 여성?실버합창단 정기공연

2015. 11. 27. 10: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강북구, 12월 4일 강북구립여성합창단과 강북구립실버합창단 정기공연 개최
- 가요, 시곡, 오페라곡, 캐롤까지 20여 곡의 합창무대와 추억의 리코더 합주까지 풍성
- 주민 누구나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2월 4일(금) 저녁 7시 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강북구립여성․실버합창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 공연은 단원들에게 구립합창단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북구가 기획, 주최하는 것으로 주민 누구나 당일 선착순 무료 관람 가능하다.

공연 주제는 ‘희망, 사람’이다. 지휘자 신재상이 이끄는 강북구립여성합창단 27명과 지휘자 김충환이 이끄는 강북구립실버합창단 50명은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20여 개의 아름다운 곡들로 90분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공연 곡은 ‘여성합창단’의 Ave Maria, 바람은 남풍, 우리는, 아름다운 사람, 실버벨, ‘실버합창단’의 대관령, 인수봉, 피가로의 결혼 서곡, 아침이슬, 광화문 연가 등 가요, 시곡, 오페라곡, 캐롤까지 다양하다.

구는 축하공연으로 서울리코더콘서트의 리코더 합주도 준비했다. 추억의 악기 리코더로 듣는 ‘아베 마리아, 사운드 오브 뮤직, 하얀거탑’은 공연관람에 또 다른 재미를 더한다.

공연 관련 기타 궁금 사항은 강북구청 문화체육과(☎901-6205)로 문의하면 된다.

2005년 3월에 창단한 강북구립실버합창단은 젊은 세대 못지않은 열정으로 ‘제17회 전국환경노래합창경연대회 장려상(2014)’, ‘제17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금상(2013)’, ‘제31회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 금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1995년 4월 여성합창단으로 시작해 2005년 7월 강북구립여성합창단으로 재탄생한 강북구립여성합창단 역시 ‘제4회전국새마을합창대회 장려상(2013)’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실력으로 실버합창단과 함께 강북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에이즈 감염’ 톱배우 엽색행각에 할리우드 초비상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너무 적나라…女보정속옷 홈쇼핑 영상, “얼굴이 화끈”
“北 젊은 미망인ㆍ이혼녀 고위간부 몸종 선발”<RFA>
단숨에 SNS 좋아요 7만개…톱모델, 런웨이 前 즉석 누드사진 ‘대박’
비키니女 데리고 거리 유세? 황당한 구의원 후보
모딜리아니 경매서 1600억원 부른 젊은 한국인, 알고보니…
[영상] 미녀모델 빅맥 22개 ‘폭풍흡입’…식신 몸매가 이 정도?
美 에이즈 감염 톱배우 ‘찰리쉰’…2년간 감염사실 숨기고 성관계 ‘충격’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