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답례떡, 돌 답례떡 전문 대한명인의 떡집 '백년화편'

오경진 기자 2015. 11. 19. 1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우리나라는 예부터 좋은 일이 있을 때 주변에 떡을 돌리는 풍습이 있었다. 시대는 바뀌지만 아직도 떡을 돌리는 문화는 우리 고유의 문화로 지켜지고 있어 결혼식 이후나 돌잔치 이후에는 하객들에게 결혼 답례품과 돌 답례품으로 결혼 답례떡과 돌 답례떡을 돌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결혼 답례떡, 돌 답례떡 외에도 개업떡, 이사떡, 감사떡, 축하떡 등 떡은 지금도 인간 관계에 있어서 감사와 축복의 의미 등의 좋은 메시지를 담은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단순히 먹기 위함이 아닌 특별한 의미와 메시지를 가진 답례떡의 특성상 답례떡을 주문할 때는 더욱 더 신중하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그런 이유로 답례떡을 주문할 때는 실력 있고 검증된 곳에서 맞추기 마련인데 대표적인 떡집으로 ‘백년화편’이 있다. 백년화편은 떡 부분 대한명인으로 추대된 김명희 명인이 직접 운영하는 떡집으로 이미 인근에는 맛있는 떡집으로 소문이 자자해 매장에는 방문 손님이 끊이지 않으며, 백년화편의 소문난 떡 맛은 전국으로 퍼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주문받은 떡도 택배와 퀵서비스를 통해 쉴 새 없이 나간다.

백년화편의 떡 맛은 연예계에까지 소문났는데 백년화편을 찾는 연예인들이나 방송 관계자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년화편의 관계자는 “연예인들이 방송국이나 촬영장 스태프들에게 돌리기 위해 답례품이나 간식용으로 떡을 주문한다. 주로 매니저를 통해 주문하거나 가족이 대신 예약을 하는데 답례떡에 부착되는 메시지에는 연예인 본인의 이름을 인쇄하기 때문에 어떤 연예인이 주문하는 떡인지 금방 알 수 있다. 답례떡으로 받아서 처음 맛 본 분들이 고객이 되어서 단골 되는 경우가 많다”고 귀띔했다. 최근에는 배우 박신혜가 백년화편의 답례떡을 모교에 돌린 사실이 SNS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덩달아 유명해지기도 했다.

백년화편의 답례떡은 대표 상품인 밥알찹쌀떡을 비롯해 팥구름 찰떡, 한라산 쑥떡, 단호박 찰떡, 초코케이크떡 등 다양한 규격과 가격대별 구성으로 주문 가능하다. 현재 답례떡 20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더욱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백년화편 쇼핑몰(http://100yearshop.co.kr)을 통하거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ohzin@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