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천장엔 디자인 조명.. 밋밋한 벽엔 수제 유화

박미영 2015. 11. 5. 18: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집 뺨치는.. "우리집으로 가자 ~"

상품정보 홍수의 시대, 디지털타임스가 주말 쇼핑면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갑 사정에 꼭 맞는 맞춤형 '표적 쇼핑정보'를 전달합니다. 유통시장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니 소비생활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최고의 장바구니를 찾아라-나홀로 집단장 DIY

전문가 영역으로 여겨졌던 홈 인테리어 분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불황에 따른 비용 절감의 이유를 대지 않더라도 DIY를 취미로 그 과정 자체를 즐기거나 자기 소유의 집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거나 쾌적하고 아늑한 환경에 거주하고자 하는 욕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혼자서도 간단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DIY 시공 제품과 홈데코 제품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겨울로 접어드는 시기에 따뜻한 색감의 조명이나 단열 기능의 벽지 등으로 분위기를 조금만 바꿔도 훨씬 포근하고 안락한 실내를 만들 수 있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조명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평범한 공간을 특별한 느낌으로 연출해주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까다로운 천장 설치 조명도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달 수 있도록 단순한 부품들로 이뤄져 시도해볼 만하다. 현재 티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원하는 위치, 각도로 까페처럼 느낌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레일등'이다. 레일등은 천장에 레일을 부착한 뒤 원하는 모양의 조명을 끼워 넣을 수 있고, 각 연결부를 통해 자유롭게 연장할 수 있어 확장이 용이하다. 거실 쇼파나 서재의 책장, 주방 식탁 천장에 주로 설치하며 1m 전구 2개가 1만1900원부터 5만~9만원 선이면 공간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좀더 특별한 분위기의 조명을 찾는다면 '데이홈 LED라인듀'를 추천한다. 가느다란 선 안에 빛이 물방울처럼 맺혀있는 형태의 조명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양으로 변형할 수 있어 집안의 화분이나 혹은 유리병 속 등으로 손쉽게 연출이 가능하다. 티몬에서 유리볼 속의 포인트 조명을 1만9800원에, 전구형은 2만2500원에, 북유럽풍의 펜던트 나무조명을 2만9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떼어내고 붙이기만 하면 벽지·마루도 손쉽게

붙이는 다양한 포인트 벽지가 나오면서 도배도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는데, 이젠 그 종류도 무궁무진하다. 올 겨울 가장 인기 있는 붙이는 형태 벽지는 단연 폼블럭이라고 볼 수 있다. 폼블럭은 벽돌 느낌의 벽지로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쉽게 시공이 가능하고 PE재질 1㎝의 두께로 단열과 방음효과에 쿠션감까지 있어 아이들 방에 제격이다. 또 오염이 돼도 물티슈나 물걸레 사용이 가능해 청소도 쉽다. 티몬에서는 '자이디 DIY블럭' 100×50㎝(6500원), 100×250㎝(2만9900원) 크기를 판매해 공간 사이즈에 맞춰 살 수 있다.

나뭇결 그대로의 마루 느낌을 표현한 DIY용 접착 데코타일 바닥재도 인기다. 티몬에서는 오크, 월넛, 화이트우드, 앤틱 등 14종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915×150㎜ 사이즈로 3.3㎡ 시공 시 24장을 구매하면 된다. 떼어내고 붙이는 스티커 타입으로 저렴한 가격에 원목 느낌의 고품격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직접 그린 그림으로 포인트를

가장 손쉽게 인테리어 변화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액자다. 누구나 알만한 명화들은 진품이 아니어도 실내 분위기를 살리는 데 안성맞춤이다. 명화를 직접 손쉽게 그릴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끈다. 'DIY 명화그리기 키트'는 미술에 소질이 없어도 도안에 적혀 있는 번호를 맞춰 칠하기만 하면 되도록 도안, 물감, 붓, 캔버스, 벽걸이 고리까지 모두 세트로 구성돼 있다. 티몬에서는 빈센트 반고흐의 '해바라기'나 '별이 빛나는 밤에', '자화상' 등이나, 클림트의 '생명의 나무', 리히텐슈타인의 '행복한 눈물' 등을 선보인다.

선반 하나로 수납과 인테리어를 동시에

침대 머리 쪽 벽면 혹은 거실의 쇼파 위에 작은 선반을 배열하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다. 티몬에서는 선반과 받침 등 각각의 부품을 별도로 낱개 판매 구성돼 있어 필요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삼나무 재질의 30㎝ 선반은 4200원부터, 120㎝의 대형 선반은 1만6000원부터 판매한다.

티몬에서는 DIY 인테리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홈데코 전용 할인쿠폰을 이달 한달간 제공한다. 상품을 골라 담아 3만원 이상일 경우 5000원, 10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박미영기자 mypark@

다음주 주제는 '환절기 온가족 건강식품'(CJ오쇼핑편)입니다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