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시청률 '안녕자두야' 시즌3 첫방송 카운트다운

2015. 11. 5. 0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 신작, 시즌3 시리즈가 오는 9일 방송된다.

지난 2012년 9월 SBS에서 첫 선을 보였던 시즌2 시리즈가 방영된 지 3년 2개월만이다. '안녕자두야 시즌3'는 열 살 말괄량이 주인공 소녀 최자두와 다섯 명의 가족, 친구들이 벌이는 이야기로, 2010년 TV 안방극장에 첫 선을 보인 후 2011년, 2012년 연속 투니버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아툰즈(대표 이진희)는 11월 9일(월) 오후 5시 30분 SBS에서 '안녕자두야' 시즌3가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아툰즈와 공동제작을 진행한 CJ E&M의 투니버스에서는 26일(목)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방영될 예정이다.
  
'안녕자두야' 시즌3 시리즈는 시즌1,2에 버금갈 자두의 핵폭탄급 사건 사고와 함께 개성 만점 등장 캐릭터들의 반전 스토리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언제나 비실비실한 모습만 보여주던 아빠의 숨겨진 파워(!)나 엄마의 특이한 과거 취미, 새침데기 부잣집 외동딸 은희의 숨은 짝사랑, 성인이 된 자두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스토리와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안녕자두야' 시리즈 특유의 코믹함 뿐 아니라, 가슴 뭉클한 따뜻한 가족애와 친구들과의 우정이 잔잔하고도 진하게 그려져 시대와 나이를 초월한 공감과 감동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녕자두야'는 1998년 작가 이빈에 의해 처음 탄생한 동명의 만화책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원작 '안녕자두야'는 첫 출간된 이후 18년이 지난 지금까지 총 22권의 단행본으로 출간, 100만부가 넘게 판매가 되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이 만화책을 보고 자란 아이들이 이제는 TV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를 좋아하는 아이의 부모가 되어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안녕자두야'를 즐기고 있다.
 

   
'안녕자두야' 시즌1은 6~10세 평균 시청률 4.00% (최고 시청률 6.25%)로 TV 애니메이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더불어 케이블 유가구 최고 시청률 3.93%를 동시에 기록하였다. 또한 시즌2 첫 방송에서도 동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4~14세 점유율 31.1%라는 대기록을 기록하였고, 30~45세 유자녀 주부층 최고 시청률 2.00%, 케이블 유가구 시청률 1.77%를 기록, 넓은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국민 애니메이션임을 보여주었다.
 
아툰즈(www.atoonz.com) 이진희 대표는 '안녕자두야'는 우리 이웃의 평범한 일상 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자극적이거나 특별하지는 않지만, 그렇기에 시대와 세대를 뛰어 넘어 오래오래 지긋이 사랑 받을 수 있는 좋은 콘텐츠'라며 '애니메이션 시즌3 방영으로 자두가 더욱 사랑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녕자두야'는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자두야 목욕탕가자', '자두야 빵집가자'도 선보여 100만 가까운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자두의 놀이학교' 등의 이벤트, 체험 전시를 통해 직접 고객들을 만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즌3 방영과 더불어 언제나 우리 곁에서 특별한 이웃이 되어 주고 있는 '안녕자두야', 새로운 시즌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임창용 마카오 원정 도박서 1억 5,000만원 땄다”…귀국 후 브로커가 입금 확인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영화 ‘친구 엄마’ 정사신 논란…‘수위조절 포기’
[속보] ‘이태원 살인사건’ 에드워드 리, 증인으로 법정 출석…패터슨과 노려보며 신경전
칠성파 결혼식 참석 ‘손지창 김민종’…“주먹세계와는 관련없다”
현아닮은 정육점女…눈밑 점까지 판박이
신혼여행지 몰디브…폭발물 무기고 발견으로 ‘국가비상사태’
엉덩이 바코드 찍고 베이징 활보한 속옷차림 여성들…왜?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