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점심 도시락 '이것만 알아두자'

2015. 11. 4. 11: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수능생을 자녀로 둔 부모의 관심사 중 하나는 수능 도시락 메뉴일 것이다.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점은 평소와 너무 다른 메뉴는 위가 놀라 배가 아플 가능성이 있으니 평소와 비슷한 식단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것.

더불어 과한 포만감을 느끼면 졸음이 올 수 있으니 평소 먹는 양보다 약간 적게 싸는 것이 좋다. 이에 명심해야 할 몇 가지를 함께 살펴보자.

★소화가 잘되는 음식

 
무엇보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메뉴를 구성하자. 밥은 백미보다는 잡곡이 섞인 밥이 좋은데, 잡곡은 백미보다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평소에 잡곡을 먹지 않았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그리고 김밥은 아침에는 따듯해도 점심시간이 되면 차가워질 가능성이 크다. 이는 소화하는데 부담스럽고 탈이 날 가능성이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소화가 잘되는 죽 종류도 좋지만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을 수 있으니 흰 죽이 아닌 소고기나 닭 등 주메뉴가 들어간 죽을 추천한다. 만일 평소 매실액을 즐겨 먹었다면 수능 당일에도 챙기자. 매실은 식사 후 소화 작용을 돕는다.

★고단백 식품 위주

 
수능 날 피해야 할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기름진 식품이다. 긴장한 상태에서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위나 장에 탈이 날 가능성이 크며, 고기류를 많이 먹는다면 포만감이 커져 피곤해질 수 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소화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달걀, 두부를 활용한 요리가 좋다. 더불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도 추천한다.

★간식으로 견과류나 초콜릿은 필수

 
수능생이 오랜 시간 집중해서 문제를 풀다 보면 스트레스 및 두뇌활동으로 인해 당분이 모자라게 된다. 이에 간식으로 견과류나 초콜릿 같은 당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지앤푸드 굽네 건강한 넛츠는 나트륨, 합성첨가물,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이 없는 건강한 간식이다.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캐슈넛, 마카다미아 총 5가지의 고급 견과로 구성됐다.  

원재료를 깐깐하게 선별하여 제품에 부스러기나 가루가 없어 쉬는 시간 동안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아 수능생에게 추천한다.
(사진출처: 굽네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