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여수의 맛기행

박아람 2015. 11. 3. 14: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숯대감집대청마루(스포츠조선)_11월3일(화)
육즙이 풍부하고 맛있어서 남녀노소에 인기만점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즐비한 여수, 광양, 순천지역은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동료 등과 마음이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함께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교통편이 편리해져서 짧은 일정에도 전혀 부담이 없는데다, 입 맛을 사로잡는 맛집 또한 다양해 먹는 즐거움까지 있어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히,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여수에는 수많은 여행명소와 지역 먹거리로 가득하다. 하지만, 그 중 여행객들의 입 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맛집으로 '참숯대감집 대청마루'를 빼놓을 수 없다.

다 함께 둘러앉아 나눠먹기에 좋은 닭 숯불구이는 물론, 푸짐한 돼지목살 숯불구이까지 먹을 수 있는 여수맛집 '참숯대감집 대청마루'으로 향해보자

'참숯대감집 대청마루'의 주 메뉴는 조금은 생소하겠지만 닭 숯불구이다.

닭 숯불구이는 이 고장에서도 특별한 먹거리로 알려져 있다. 예전부터 여수 구봉산 산장, 광양 백운산 계곡의 산장과 순천 청소골의 산장 등, 산장에 가서야 비로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보니 큰 마음 먹고 찾아나서야 접할 수 있는 먹거리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광양은 소, 돼지고기에 갖은 양념을 하고 참숯 화로에 구리석쇠를 올려 구워먹는 '광양불고기'가 유명하며 광양에서는 닭 숯불구이도 같은 방식으로 굽기 때문에 닭 숯불구이 중 단연 으뜸이라고 한다. 그래서, '참숯대감집 대청마루'에서는 광양 백운산 계곡의 산장식 참숯불 닭구이를 산장이 아닌 시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참나무 숯 화로에서 구워낸 각양각색 요리로 여수의 대표 맛집 타이틀을 거머쥔 이 곳은 누구와 함께 오든 푸짐하고 맛이 좋은 닭 숯불구이와 돼지목살 숯불구이를 맛볼 수 있는 여수맛집이다.

어느 곳에서든 평범하게 맛 볼 수 있는 춘천식 닭갈비와는 완전 다르게 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먹기 좋게 포를 뜬 다음 마늘, 양파, 간장과 참기름 등 갖은 양념과 함께 버무려서 참 숯에 구워내는 것이 이 곳만의 특징.

때문에 참 숯의 은은한 향이 토종 닭에 그대로 녹아 들어가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만 먹고 싶은 토종닭 참숯불구이가 완성된다.

거기다 남녀노소 한 번 맛보면 이내 그 맛에 반해버리는 '돼지목살 스테이크 소금구이' 또한 빠질 수 없는 추천 메뉴.

'돼지목살 스테이크 소금구이'는 일반 목살과는 다르게 목살을 굉장히 두툼하게 스테이크모양으로 만들어 소금을 뿌려 참 숯 화로 위 구리석쇠에서 구워내므로 별다른 간이나 반찬이 없이도 한입 물면 가득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만점.

또한, 뼈 없는 닭발과 함께 구워서 간장, 식초, 그리고 청양고추로 만든 소스에 목살과 닭발을 함께 찍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때문에 그 맛을 잊지 못하고 매번 가족여행을 이 곳으로 오거나, 여러 명이 함께 오는 단체여행으로 여수를 선택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을 정도.

게다가 손님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 40여 석의 규모로 단체모임 및 회식도 가능해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가게 바로 앞에 100대 분의 공용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으니 여수는 물론 인근의 광양, 순천지역의 여행명소들을 둘러본 뒤 허기진 배를 든든히 채우기 위해 찾아가는 여수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다.

모두 모여 나눠먹으면 그 맛이 더욱 일품인 토종 닭과 돼지목살을 담백한 참숯으로 구워내 맛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수맛집인 이 곳에서 즐거운 맛의 향연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61-692-5882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제주 카지노서 여배우까지 동원 中고객 성 접대

 ▲ 장윤정 母 “윤정이 행사가 예전 같지 않다” 왜?

 ▲ 방송인, 앵커와의 성관계 질문에 “키스도…”

 ▲ 서지혜, 19금 고백 “내 성감대? 목이나 등”

 ▲ 택시 기사와 승객, 요금 대신 유사성행위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텐프로 종업원들도 놀란 50대 아저씨의 비밀이..?

캘러웨이 '레가시' 드라이버! ‘20만원’대 120자루 한정!

보이스캐디 T1 ‘149,000원’ 40%DC 100개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