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vs생활의달인 단팥빵, 비법-가게위치는?

뉴스엔 2015. 11. 2. 22: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의달인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이 공개됐다.

11월 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선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 소남희(60) 씨가 소개됐다.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 소남희 씨는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 떡볶이와 잔치음식 잡채를 결합시킨 30년 세월의 잡채떡볶이를 만들어냈다.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 소남희 씨의 잡채떡볶이 양념 핵심은 물이 한 방울도 들어가지 않은 육수다. 콩나물과 배에서 나오는 수분과 갱엿의 달콤함으로 떡볶이 맛을 배가시킨다. 참기름을 빼고 깻묵으로 만든 잡채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 소남희 씨의 가게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노룬산 분식'이다.

한편 이날 '생활의 달인'에선 단팥빵 달인 임용순 씨 역시 소개됐다. 임용순 씨는 팥앙금이 아닌 통팥을 삶다가 얼음을 넣어 수축을 시킨 뒤 다시 숯으로 열을 줘 속까지 촉촉하게 삶아낸 팥으로 단팥빵을 만들어 남다른 비법을 자랑했다.

또 빵반죽 역시 천연효모로 발효시킨 뒤 액종으로 빵을 숙성시켜 빵에서 느끼는 식감도 살렸다. 이렇게 만들어진 임용순 씨의 단팥빵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빵, 그리고 달콤하고 촉촉한 단팥소가 어우러져 고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생활의달인 단팥빵 달인 임용순 씨의 가게는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욥 베이커리'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노룬산시장 잡채떡볶이 달인, SBS 제공)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한국 아이돌 몸캠 유출, 침대누워 가슴 더듬고 카메라 앞에서..‘충격’걸그룹 멤버, 150만원 받고 강남 성매매 ‘연예계 발칵’ 한두명 아냐국민걸그룹A, 은밀영상 유출 확인 ‘사진만 200장↑’ 연예계 충격‘개콘’ 김지민, 애교부리다 주스테러에 대걸레까지 ‘날벼락’여자친구 예린, 꽈당 동영상 비화 “7번 혼자 넘어진건 아냐”(복면가왕)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