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비용 견적 쉽게'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 이용자 늘어

조선비즈 2015. 10. 28.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에서 직장을 다니던 김성수(36)씨는 최근 회사가 서울로 이전하면서 본인이 살던 집도 이사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김 씨는 “한 번도 장거리 이사를 해본 적이 없어서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일반이사를 해야 하나 포장이사를 알아봐야 하나 고민이다”고 말했다.

서울에 사는 이경진(32)씨는 전세기간이 끝나서 이사를 해야 하는데, 이사에 대한 걱정이 없다고 한다. 이 씨는 “늘 해오던 대로 온라인을 통해 이삿짐센터가격비교서비스를 활용하면 포장이사비용도 싸고, 이삿짐 챙겨주는 아저씨들도 친절한 곳으로 소개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예전에는 포장이사라고 하면 가격이 부담돼서 소비자들은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다.
또한 이삿짐센터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서 어느 정도가 적절한지 알아보기도 힘든 게 현실이다. 이사비용이 적은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일반이사를 선택하게 된다.

대표적인 이삿짐센터가격비교서비스의 관계자는 “요즘은 이사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이사를 할 때 일반이사보다 편리한 포장이사 서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라며, “이사를 앞둔 사람이라면 이삿짐센터, 이사업체를 선택할 때 시간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하고, 비용도 업체마다 달라 어디가 최저가인지 확인하기 어렵다”며 “이럴 때 일반이사부터 포장이사비용까지 온라인으로 비교할 수 있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포장이사비용 견적비교서비스를 해주는 업체도 잘 선택해야 한다. 실제 포장이사가격비교를 소비자가 의뢰하면 1~2곳의 견적을 받아볼 수밖에 없고, 한정된 업체에서 결정하게 돼 무늬만 이사견적비교일 뿐 가격이나 서비스 부분에 대해 자신들에게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받았는지 의구심이 든다. 그래서 최근에는 역경매 방식의 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역경매 방식의 입찰제방식은 이사가 필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삿짐 양이나 이사의 형태(포장이사, 보관이사, 일반이사 등)를 선택하면 수백 개의 이사업체가 경쟁입찰하는 방식이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는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이사업체로부터 저렴하지만, 만족스러운 이사견적비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포장이사비용, 이삿짐센터가격비교 공식 홈페이지(http://www.house-moving.co.kr)를 방문하여 무료 견적비교를 하게 되면 전국 각지의 가정이사(포장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나 사무실이사, 짐이 적은 분들은 용달이사, 익스프레스 포장이사업체 등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이사하기 전 이사준비점검표, 손 없는 날 달력 도 볼 수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