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CCTV 확인하는 법

오문영 기자 2015. 9. 25. 09: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사진=로드플러스

'고속도로 교통상황'

올 추석 연휴기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방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귀성객들은 한국도로공사의 로드플러스가 제공하는 CCTV 화면을 통해 전국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스마트 폰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를 검색해 들어간 다음, '고속도로 CCTV', '우회도로 CCTV'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특히 이곳에선 혼잡예보도도 제공하고 있어 이를 참고하면 더욱 좋을 듯 하다.

이외에도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민간포털사이트, 공중파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혼잡 상황, 주요 우회도로, 최적 출발시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귀성은 추석 하루 전인 26일(토) 오전에, 귀경은 추석 당일인 27일(일) 오후에 고속도로 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귀성·귀경 평균 소요시간은 서울→부산 7시간 30분, 서울→광주 7시간, 부산→서울 7시간 10분, 광주→서울 6시간 20분 등 지난해보다 귀성은 2시간 이상 증가하고, 귀경은 1시간 이내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추석연휴(25일~29일) 동안 총 이동인원은 3199만명(1일 평균 640만명)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도로 교통량은 1일 평균 446만대로 예측되며, 10명당 8명꼴로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추석 당일(27일)에 최대 759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박원순 아들 병역의혹 "정치적 공격… 재검 않겠다"

'스페인어 아닌 영어' 교황 연설, 미국인 가슴에 아로새겼다

폭스바겐 사태, 브레이크가 없다… 새 CEO에 뮐러 포르셰 대표

메카 압사사고, 사상 최악의 참사… 717명 사망·863명 부상, 갈수록 사상자 늘어

[날씨예보] 추석이 모렌데 더워요, 서울 낮 29도… '슈퍼문' 볼 수 있어요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오문영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