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지역봉사.. 20번째 희망하우스 완공

2015. 9. 24. 1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정규(평택)기자]삼성전자는 23일 평택시 신장동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에서 20번째 ‘희망하우스를 완공하고 축하 행사를 가졌다.

희망하우스는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의 환경 개선을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용인, 화성, 평택 등 경기 남부권 6개 시 소재 20개 지역아동센터의 시설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5월부터 이 사업을 진행했으며 각 센터별로 1000만원씩, 총 2억원의 공사비를 지원했다.

20번째 대상으로 선정된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 중 고생까지 30 여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출입구 주변의 데크(deck)와 울타리, 출입문 등이 삼성전자의 후원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다.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전민수 센터장은 “시설이 개선돼 아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삼성전자에서 육상아카데미, 배드민턴 강습 등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해 주셔서 늘 감사하고 든든하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경기도내 아동의 정서발달을 위해 희망하우스뿐 아니라 ‘희망소리 합창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있다.

이를 위해 올해 3월 경기도와 ‘삼성 희망드림’ 협약을 맺고 사업비 8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또 24일에는 평택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삼성전자와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봉사자 80여 명이 참가해 원목좌식책상 100개를 손수 만들어 평택지역 33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행사도 펼친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가슴골 보이는 노출의상 입고 뉴스 앵커 발탁…“경쟁 사회 새로운 방법”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태풍 두쥐안, 2010년 ‘추석 물폭탄’ 악몽에 초긴장
이건희 회장, 빈곤층과 재산 나누면…
20대 女교사, “놀이공원가자”…제자불러 성폭행
전효성, 민망한 섹시댄스…대놓고 가슴터치
아이폰6S 촬영사진 매체 첫 공개…뭐가 달라졌나
“방사능 때문?” 日 공포 몰고온 ‘괴물 물고기’ 정체가 …
“손흥민, 눈을 다 떴다면 골이 더…” 동양인 비하 '분노'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