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은 멀리, 문제는 함께

배현정 기자 2015. 9. 23.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국민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개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중독 추방의 날(9월 17일)과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기념해 2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도박중독 예방홍보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박은 멀리, 문제는 함께! 상담은 ☎1336'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도박문제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관련 지식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로 △도박문제 개별상담 △예방공모전 수상작 전시 △도박관련 상식 퀴즈 △희망다짐 서약 등 도박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 및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17일 관리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된 신인연기자 조진희, 서주현, 박정서, 푸드킹콩(최승원)이 함께하였고, 홍대 유명밴드 분리수거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다.

관리센터 이광자 원장은 "도박으로 인한 가정해체, 개인파산, 자살 등 각종 사회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도박의 폐해에 대해 올바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예방활동을 전개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캠페인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센터는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헬프라인과 지역센터를 통해 총 6만5000건의 도박중독 상담과 2300 여회의 치유프로그램, 11만여 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도박문제로 도움이 필요하면 관리센터 내 24시간 365일 운영하는 헬프라인(국번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할인율' 총정리 제주 일가족 어린이집에서 사망, '갈 곳 잃은' 30여명의 아이들 안철수 보좌관 "518호로 오면 상대해주겠다" 서장훈, 건물 때문에 바르게 생활한다? '200억 진실' 추석 인사말 모음, '6가지' 추천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배현정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