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어떡하지? 드럭스토어 스팟패치 5종 체험 비교

임영진 2015. 9. 21. 07: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영진 기자] 악! 자고 일어났더니 얼굴에 새빨간 뾰루지가 올라와 있다. 이럴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이 스팟패치. 묻기 쉬운 연고나 눈에 띄는 반창고 대신 센스있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법이 간단해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스팟패치의 장점은 습윤 작용. 또한, 상처 부위를 외부와 차단시켜 2차 감염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높은 인기만큼 종류도 다양해 어떤 걸 써야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현재 드럭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 5개를 골라 직접 사용해봤다. 힘 세고 오~래 가는 제품은 뭘까. 패치 부착 직후, 2시간 후 상태를 비교해봤다.

제품은 모두 직접 구매했다. 판매율이 좀 더 높다는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했는데, 3M 넥스케어, 더마리프트,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케어존, 투스텝 스팟패치 등 총 5종류를 대상으로 했다.

공통적으로, 국내 드럭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스팟패치는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들인 만큼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었다. 상처/흉터 흔적 완화 또는 뾰루지가 더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보다는 2차 감염을 막는 역할에 맞는 제품들이었다. 따라서, '접착력'이 이번 체험기의 중요한 판단 포인트가 됐다.

1. 3M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커버

가격 6500원/ 접착력 ☆☆☆☆☆/ 재구매의사 ×

처음부터 이 아이는 내 얼굴에 붙어있을 생각이 전혀 없어 보이는 수준의 접착력이다. 한 시간 후에는 절반 정도가 떨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두꺼워 티가 많이 난다.

2.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가격 4800원/ 접착력 ★★★☆☆/ 재구매의사 ○

중앙 부분에 유효물질이 (상대적으로 두껍게) 있어 상처 부위에 맞춰 붙여야 한다. 2시간이 지나자 테두리가 하얗게 일어났지만 너덜거리거나 떨어질 수준은 아니다. 두께가 적당하다. 하지만 화장을 할 경우,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가 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3. 더마리프트 프레쉬덤 안티 블레미쉬패치

가격 6000원/ 접착력 ★★★★☆/ 재구매의사 △

두께, 생김새가 올리브영 케어플러스와 비슷하고, 접착력은 조금 더 좋다. 2시간이 지났지만 처음 붙였을 때와 비슷한 수준이 유지되고 있다. 다만, 가격이 높은 편이라 재구매의향이 낮아졌다. 각도에 따라 티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

4. 피부고민 2스텝 스팟

가격 4000원/ 접착력 ★★★★★/ 재구매의사 △

5가지 제품 중에서 가장 얇고 접착력이 매우 좋다. 2시간 이상 붙이고 있었는데 뗄 때까지 처음 상태가 유지됐다. 다만, 유효성분이 충분하게 들어있는지는 의문. 고름이 많거나 상처 정도가 심할 때는 적합하지 않아 보인다. 상처 부위가 아물기 시작한 상태에서는 최적의 아이템으로, 구비해 두면 좋을 듯 하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5.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패치

가격 5000원/ 접착력 ★★★★☆/ 재구매의사 ○

패치 구성은 2, 3 제품과 비슷하다. 중앙 부위에 유효 성분이 있고, 테두리는 접착력을 강화한 구성이다. 접착력도 좋은 편이다. 특히 세럼이 들어가 있어 제대로 케어하고 있다는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임영진기자 plokm02@news-ade.com※ 위 기사는 외부 기획 취재로 작성됐습니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