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가야의 숨결 간직한 맛의 도시 가라쓰로"

경남CBS 손성경 프로듀서 2015. 8. 28. 18: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일연안해협 자치단체간 관광교류 인터뷰
이카마츠리 축제 (사진=사가현청 제공)
■ 방송 : 경남CBS <시사포커스 경남> (손성경PD, FM 106.9MHz)
■ 진행 : 김효영 기자 (경남CBS 보도팀장)
■ 대담 : 사카모토 (일본 사가현청)

◇김효영 : 한국과 일본의 연안해협지역 시도현간의 관광교류차원에서 한 달에 한 번 일본 현지를 연결하는 시간입니다. 일본 사가현청 사카모토씨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카모토 : 네. 안녕하십니까? 사카모토입니다.

◇김효영 : 요즘 일본 날씨는 어떻습니까?

◆사카모토 : 더운 날씨가 이어진 8월이 거의 다 끝나서 조금씩 아침저녁이 시원해졌네요. 오늘도 너무 시원하구요.

◇김효영 : 그렇군요. 오늘은 어느 곳을 소개해주시겠습니까?

◆사카모토 : 지난달은 사가에서도 특히 한국인 관광객 분들이 많이 찾아오시는 도시로 다케오(武雄)를 소개했는데요. 이번은 사가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가라쓰시(唐津市)를 소개하겠습니다.

◇김효영 : 어떤 곳입니까?

◆사카모토 : 너무 좋은곳인데요. 매력이 가득하구요. 가라쓰시(唐津市)는 사가현의 북쪽 지역에 위치하는 항구도시이고, 인구가 13만명 정도 됩니다. 멋진 자연 풍경과 의미 깊은 역사장소를 한데 모아놓은 그런 깊이 있는 매력의 많은 관광명소입니다.

◇김효영 : 사가현에서도 북쪽이면 한국과도 상당히 많이 가깝겠네요?

◆사카모토 : 네. 맞습니다. 가라쓰는 옛날부터 항구도시로 유명한데요. 가라쓰(唐津) 라는 이름의 유래를 말하면요. 가라쓰의 가라(唐)는 한국 고대왕조 '가야,가라(伽耶,加羅)' 이것이죠. 그런 뜻이 있고 쓰(津)는 '항구'를 의미합니다.

◇김효영 : 가야 항구군요?

◆사카모토 : 네. 맞습니다. 옛날부터 한반도와 교류가 활발한 것을 뒷받침하죠. 그러니까 지금도 한국과 민간교류가 활발하구요. 여수시와는 자매도시를 맺은 곳이 가라쓰입니다. 또 가라쓰의 북쪽에는 가카라시마(加唐島)라는 섬이 있는데, 이 섬은 한국 고대왕조백제 무령왕 탄생지로도 유명합니다.

가라쓰 요부코의 오징어회 (사진=사가현청 제공)
◇김효영 : 가라쓰시에 가면 어떤 것을 즐길 수 있습니까?

◆사카모토 : 먼저 먹거리가 정말 좋습니다. 바닷가의 도시니까 해산물이 최고인데요. 특히 오징어가 유명합니다. 일본에서도 제일 유명한 도시인데요. 계절마다 다른 종류의 오징어를 먹을 수 있구요.

◇김효영 : 계절마다 다른 종류?

◆사카모토 : 네. 여름이나 가을에는 한치가 맛있습니다. 맛있습니다.

◇김효영 : 아 한치 맛있죠.

◆사카모토 : 한치 신선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김효영 : 어떻게 먹습니까? 오징어는?

◆사카모토 : 어떻게 먹냐면, 보통 한국에서는 오징어 볶음해서 먹잖아요. 근데 가라쓰에서는 그날 잡은 신선한 오징어를 살아있는 그대로 바로 회를 뜨고, 아직 살아있는 상태의 오징어를 간장과 와사비에 쳐서 먹어요.

◇김효영 : 그렇군요.

◆사카모토 : 맛도 식감도 좋아서 눈물나듯이 맛있습니다. 하하

가라쓰성 (사진=사가현청 제공)
◇김효영 : 하하하

◆사카모토 : 그리고 먹거리도 좋지만 볼거리도 소개하겠습니다. 가라쓰의 상징인 가라쓰성도 좋지만, 바다를 둘러싼 유람섬도 아주좋습니다. 경치가 너무 예쁘구요. 또 가라쓰 요부코(呼子)라는 지역에 가면 해중전망선, 해중전망대등 있어서요. 가지각색의 물고기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김효영 : 후쿠오카 공항을 기점으로 하면 가라쓰까지는 어떻게 갑니까?

◆사카모토 : 후쿠오카에서 가라쓰까지는 JR타서 한시간정도 가라쓰역까지 가시면 도착하겠습니다.

◇김효영 : 추천할만한 관광 이벤트나 행사도 있습니까?

◆사카모토 : 이카마츠리 축제가 있습니다.

◇김효영 : 이카마츠리?

◆사카모토 : 이게 오징어 축제인데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오징어로 유명한 가라쓰시 요부코라는 도시에서 열리는 축제구요. 신선한 오징어와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해산물들을 싸게 판매하고, 거기서 바로 회를 뜨거나 바베큐로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제일 인기 많은 이벤트는 이것은 아이만 놀 수 있는 이벤트 인데요. 오징어, 물고기 뽑기. 이것이 뭐냐면 수심이 얕고 작은 풀 안에서 헤엄치는 오징어나 물고기를 손으로 뽑고, 뽑은 오징어나 물고기는 곧 회나 튀김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9월 19일날 10시부터 15시까지 합니다.

오징어뽑기 (사진=사가현청 제공)
◇김효영 : 알겠습니다. 일본 사가현을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있을까요?

◆사카모토 : 사가에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콜 센터(Free Call Center)가 있습니다. 관광안내, 교통안내 등을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가에 대해서 정보가 필요하면 한국에서도 이용할 수 있구요. 전화번호는 81 952 20 1601 입니다.

◇김효영 : 알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카모토 : 감사합니다.

◇김효영 : 지금까지 사가현청 사카모토씨 만나봤습니다.

[경남CBS 손성경 프로듀서] sskann08@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