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 작사가' 김순곤, 화제의 컬러링북 인기작가로 각광

김지현 기자 2015. 8. 25. 1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지현 기자]

김순곤 작사가./ 사진=에이엠지글로벌 제공

조용필 노래 '고추잠자리', '못찾겠다 꾀꼬리'의 유명작사가 김순곤이 '컬러링북' 열풍의 주인공으로 밝혀져 화제다.

현재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베스트셀러 1위는 영국 작가 조해너 배스포드의 비밀의 정원이다. 하지만 바로 그 뒤를 김순곤에서 이름을 딴 필명 gony(고니)의 '컬러링 카페'(cafe), '요정의 숲', '메모리스'(Memories), '컬러링 아프리카'(africa) 등 4권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고니 김순곤은 "원래 산업미술 전공이고, 북디자인과 음반 재킷 디자인을 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미술심리와 컬러링 아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컬러링북 바람이 불기 훨씬 전인 2년 전부터 기획해 이제야 출간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순곤은 지난 36년간 슈퍼스타 조용필의 히트곡 외에도 나미가 노래했고, 핑클이 리메이크한 '인디언 인형'처럼, 장윤정의 '초혼', 최유나의 '흔적' 등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가요만 1000곡이 넘는 대형 스타 작사가이다.

지난 2009년에는 영화 '워낭소리'사진집 제작에 참여했으며, 워낭소리 주인공 최원균 할아버지 아들인 트롯가수 최명진의 노래를 작사 작곡하기도 했다.

한편 스트레스 해소의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성인용 색칠놀이 컬러링북은 아이유는 물론 sns에서 소녀시대 멤버들까지 즐겨 하는 모습까지 공개되면서 국내는 물론 중국시장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김지현 기자 xnom0415@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현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