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케겔 운동, 여성근육 강화운동..언제 하면 좋은가 보니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2015. 8. 25.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 케겔 운동, 여성근육 강화운동...언제 하면 좋은가 보니

여자 케겔 운동, 여성근육 강화운동...언제 하면 좋은가 보니

‘여자 케겔 운동’

여자 케겔 운동이 화제다. 여자 케겔 운동은 질 주위 근육을 조였다 펴기를 반복하는 골반근육 강화 운동으로, 순산에 필수적인 동작이다. 이는 산후 요실금 예방에 도움이 되며, 출산 후에는 항문 조이기와 병행하면 빠른 회복을 가져올 수 있다.

여자 케겔 운동 방법은 먼저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양손은 골반 위에 댄다. 이어 숨을 들이마시고 멈춘 뒤 질 주위를 10초 동안 당기는 느낌으로 수축한다. 다음으로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10~15초 동안 이완한다.

회음부의 근육은 대퇴부나 팔의 근육과 달리 아주 강한 근육이 아니므로 운동을 무리하게 해서는 안 된다. 한 번에 5∼6회 정도 반복하다가, 차츰 하루에 운동하는 횟수를 늘리고 한 번에 20∼30회까지 점차 늘려 가는 것이 좋다.

특히 여자 케겔 운동은 텔레비전을 보거나 설거지를 하거나 차에 탔을 때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많은 이점이 있는 운동이므로 평생 동안 계속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자 케겔 운동 소식에 네티즌들은 “여자 케겔 운동, 나도 해야겠다”, “여자 케겔 운동, 요실금에 좋다니”, “여자 케겔 운동, 모두 따라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reporter@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