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준비 기간·비용 부담된다면 무료인강이 답

2015. 8. 10.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일하려면 1급 자격증 보유 여부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은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2급이나 3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사이버대학·평생교육원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별도 시험 없이 아주 쉽게 취득할 수 있다는 데 그 이유가 있다. 소규모일지라도 사회복지 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면 1급 자격증은 필수다.

이렇다 보니, 자격증 취득 준비에 가장 많이 꼽히는 방법이 인터넷강의다. 인터넷강의를 듣고자 하면 부득이하게 만만치 않은 수강료가 들어가지만, 최근 인터넷강의비용 전체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화제다. 회원 가입만으로도, 사회복지사1급 인터넷강의뿐만 아니라 TV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게 유튜브 서비스 및 최신 기출문제 등도 모두 무료로 제공해준다.

최근 무료인강사이트더배움(http://thebaeoom.com) 에서는, 위와 같은 시스템을 모두 갖추어 놓고, 2016년 대비 사회복지사 1급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더배움사회복지사 1급 전임 고병갑 교수는 “오프라인 학원에서처럼 기본 자세와 태도만 갖추어 꾸준히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도록, 다수의 학습플래너를 배치해 수험생들이 본인과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게끔 했다. 공부 방법도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수험생들이 중도 포기 없이 꼭 단번에 합격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더배움은 회원 가입만으로도, 관심 분야에 관계 없이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무료 인터넷강의의 질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이외에 행정직 공무원·경찰 및 소방공무원·기능직 공무원·군무원/부사관 등에 대한 무료인강 서비스도 갖추어져 있어, 빠듯한 교육 예산으로 취업 스펙을 준비해야 하는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나랑 결혼해줄래?”, 공개 프로포즈했다 망신…‘화끈’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한국 포장마차 하의실종녀?…중국인 사이 비난 봇물
‘실업급여 공짜는 없다’…내년부터 고용보험료 20~30% 오른다
GP철책 열고 첫발에 지뢰 “꽝”… 몸이 공중으로 떠서 철조망에
김희정, 물에 젖은 밀착 비키니 ‘후끈’… '폭풍성장'
이젠 팬티까지 내리는 왕년의 ‘국민여동생’
지하철 변태男, 옆자리女 가슴보려고 이렇게까지…
뉴욕 흑인女, 나체로 버젓이 거리활보…‘화들짝’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