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 거치대, 자전거&오토바이 스마트폰 전용 거치대 AT 시리즈 출시

오경진 기자 2015. 8. 6.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최초 갤럭시 S6, 아이폰 6 플러스 등 최신 스마트폰 기종 호환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일상의 삶 속에서 누군가는 찰나의 라이딩으로 하루의 일기를 탐험기로 바꿔 씁니다. 라이딩이 일상이 되어버린 그 누군가는 가슴 뛰었던 모험의 순간을 일상 속에서 기억할 것입니다. 거치대의 명가 아콘社와 러기드 케이스 전문 트라이덴트社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AT 바이크 시리즈는 당신의 기억 속 모험의 순간에, 그리고 일상 속 마주할 탐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AT시리즈를 대표하는 온라인 홍보 포스터에 담긴 글이다.

㈜케이앤씨텍 브랜드 사업부 최동호 과장은 오는 8월 20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타스 제5회 전시회’를 통해 미국 아콘사와 트라이덴트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탄생한 가장 완성된 형태의 자전거 스마트폰 거치대인 AT 시리즈 5종을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케이스 자체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트라이덴트 케이스를 라이딩 시에만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 스템에 거치된 마운트와 간단하게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미국과 유럽에는 2016년 초 출시 예정인 제품이다.

아콘의 AT 자전거&오토바이 시리즈는 총 5 종류가 출시됐으며 그중 프리미엄 라인으로 구분되는 AT-MCC32와 AT-MCB32제품은 모두 수작업으로 알루미늄을 한 개씩 가공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자전거와 오토바이의 대표적인 스템 색상인 크롬과 블랙 크롬 색상으로 출시됐다.

AT-SM32제품은 32mm 이하의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의 스템에 적합하며 스템과의 단단한 결착이 장점인 제품이다. 손쉬운 탈착 방식으로 설계된 AT-SM34와 AT-SM34W, 퀵 스트랩 제품군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돼 동일한 케이스 색상과의 조화를 고려해 마운트 색상 선택을 할 수 있다.

AT 시리즈 기본 구성품으로 적용돼 있는 트라이덴트 케이스는 별도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구입 가능한 AT 시리즈의 제조사 및 스마트폰 기종은 삼성의 갤럭시 S6,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애플의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폰 6, 아이폰 5/5S다.

독자적으로 개발된 러기드 케이스 솔루션을 구축한 트라이덴트 케이스는 미국 국방부가 제정한 미군 군사 장비 시험 표준인 MIL-STD-810F의 충격 테스트틀 통과시켜 일상의 모든 충격으로부터 안전한 케이스가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케이스의 내부와 외부에는 충격 완화를 위한 TPE 재질의 충격 보호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스크린 프로텍터가 설치돼 별도의 필름이 필요치 않다. 트라이덴트의 갤럭시 S6 케이스, 아이폰 6 케이스 등은 온라인상에서 별도로 구입 가능한 제품으로서 기본 구성품인 벨트 클립을 사용해 가방끈 등에도 거치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콘과 트라이덴트사의 장점을 결합하기 위한 최초의 콜라보레이션답게 트라이덴트 케이스는 미국 아콘사의 수많은 마운트와도 결합돼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차량용 헤드레스트 거치대, 다양한 휴대폰 거치대로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국내외 산업용 거치대 제작 프로젝트에 다양한 아콘 거치대를 공급 중인 케이앤씨텍 관계자는 “하반기 내 아콘의 30여개 이상의 마운트와 결합돼 출시될 많은 종류의 AT 시리즈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해 사업을 진행하는 다양한 기업에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역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의 아콘 거치대, 트라이덴트 케이스의 단독 수입원인 케이앤씨텍은 아콘코리아와 트라이덴트 코리아를 통해 각 브랜드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프리미엄 파트너사를 통해 온라인 중대형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총판사를 통해 국내 300여 매장에서 전 제품을 판매 중이다.

ohzin@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