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부산 7시간 10분'
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이번주 주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이 평소보다 크게 늘어나 정체가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8월 1일 487만대, 8월 2일 420만대 가량이 될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이어 “1일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6만대, 2일 수도권으로 들어올 차량은 41만대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특히 본격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내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 강원도로 향하는 영동고속도로의 혼잡이 전망된다.
이날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에 따르면 이번 휴가 중점기간(7월30일~8월5일) 하루 평균 강원권 고속도로 이용차량은 약 83만대로 지난해보다 3.0% 증가할 전망이다.
매년 여름 휴가철 많은 차량이 몰리는 영동권 주요 관문영업소 교통량은 같은 기간 약 3.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1일 서울~강릉까지 최대 소요시간은 약5시간30분, 2일 강릉~서울 이동시간은 6시간이 걸릴 것으로 강원본부는 전망했다.
강원본부 관계자는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운전자들은 출발 전 차량점검, 충분한 주유, 쓰레기봉투를 준비하고 음주운전과 도로변 쓰레기 투기는 금지해 줄 것”을 당부하고 “중점 기간에는 안전순찰반을 추가배치하고 순찰횟수를 증대 운영하는 등 본부와 각 지사에서 특별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두렵다” “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집이 제일 시원하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영동선이 제일 혼잡한건가” “주말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에서 부산까지 7시간 10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나솔’ 23기 정숙, 성매매 빙자 ‘절도범과 동일인’ 의혹 일파만파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스경X이슈] 이홍기→전종서, 대중 반감 사는 마이웨이 ‘의리’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
- ‘지옥에서 온 판사’ 김아영, 반전의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