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어린이 실손보험, 노인 의료실비까지 비교사이트에서 보장내용 따져보고 가입

인터넷마케팅팀 2015. 7. 19. 23: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개인 보험가입률이 90%를 넘어섰다고 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그 중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의 가입자수가 3000만명에 육박한다고 한다. 전체 국민 4명중 3명꼴이 가입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누구나 가입하는 의료실손보험, 정말로 자기한테 맞는 보험으로 가입했는지 따져봐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일반, 어린이의료실손보험, 노인실손보험 등 종류도 다양하고 매해 바뀌는 보험내용 때문에 다른 여타보험보다 더욱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대부분의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은 각 보험사별 차이를 알아보지 않고 가입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막상 의료실비보험보상 혜택을 받아야 할 때는 제대로 못 받을 때가 많다.

의료실비보험관련 보상혜택을 정확히 받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가 있다. 의료실비보험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주요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보통 모든 상해, 질병을 보장해주는 것으로 아는 실손보험이지만, 몇 가지 경우에는 보장을 안 해주고 있다. 본인이 고의적으로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도중 발생하는 상해, 임신과 출산, 임신 중에 임신을 원인으로 하는 질병에 걸린 경우, 성형수술 비만 등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등이 대표적인 비 보장 항목이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에는 최초입원일로부터 365일까지 보상된다. 하지만, 하나의 질병으로 입원일이 365일이 넘어 입원할 경우에는 90일간의 보상제외기간이 지난 후, 다시 보장기간으로 들어간다. 또한 똑같은 병으로 입원하였더라도 입원의료비가 지급된 최종 입원의 퇴원일로부터 180일 경과하여 재입원한 경우에만 새로운 질병으로 보아 다시 보상을 해준다.

노후실손보험도 갱신형 보장으로 나온 상품이다. 기간은 1년 만기로, 최초 가입 후 1년마다 갱신을 통해 자동갱신기간동안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손보험이다. 노후의료실비보험은 1억원을 최고한도로 계약자가 정하는 금액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의료실비보험과 비교 했을 때 보상을 해주는 비율이 다르니 그 점도 알아보고 준비를 해야 하는 노후실손보험이 되겠다.

어린이 같은 경우, 모든 내용이 일반실손보험과 동일하다. 하지만, 나이가 어릴 때 일수록 의료실비보험을 빨리 가입하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 내용은, 아프거나, 아팠던 부분 때문에 부담보나 가입거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부터 노후까지 보장 받는 의료실비보험, 한 번 가입하면 평생 보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가입할 수가 없는게 현실이다. 그러한 부분을 해결하고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실손보험 가격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이트 내에서는 보험전문가들이 상주하여 요즘에 선호하는 보험순위부터 보장내용까지 꼼꼼하게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때문에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료 계산, 상담내용을 들어보고 비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마케팅팀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