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찬홈 북상, 9호 태풍 경로? 10호 태풍 린파 발생도 주목

뉴스엔 2015. 7. 3. 07: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풍 찬홈이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지난 6월 30일 오후 9시께 발생한 올해 9호 태풍 찬홈(CHAN-HOM)이 북상 중이라고 밝혔다.

7월 3일 오전 3시 현재 태풍 찬흠은 괌 동남동쪽 약 520㎞ 부근 해상서 북상 중이다. 태풍 찬홈은 현재 위치에서 북상해 오는 7월 6일 오전 3시께는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1,790㎞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태풍 찬홈은 3일 현재 소형 크기의 중형 강도 태풍이나 4일부터는 중형 크기의 강한 태풍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6일 이후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한 태풍 찬홈은 강풍 반경이 32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9호 태풍 찬홈 경로는 유동적이어서 한반도 영향 여부는 더 지켜봐야 한다.

이외에도 10호 태풍 린파 역시 발생했다. 7월 2일 오후 9시 발생한 태풍 린파는 3일 오전 3시 현재 필리핀 마닐라 동쪽 약 770㎞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이다. 태풍 린파는 7월 6일 오전 3시께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쪽 약 650㎞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4일, 5일 후의 태풍 위치는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9호 태풍 경로 및 10호 태풍 경로는 향후 발표되는 기상청 정보를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9호 태풍 찬홈의 이름은 라오스에서 제출한 것으로, 나무의 한 종류를 의미한다. 또 10호 태풍 린파는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연꽃을 의미한다. (사진=10호 태풍 린파 이동경로, 기상청)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女배우 60명 육체관계 영상 유출 충격 '사진이 아직도..' 수치심 한소영, 초민망 알몸 마사지 동영상 '클라라 언니 왜 안벗어?' 송지효, 옷벗으니 브래지어 못가린 풍만가슴 고스란히 '파격노출' 유명 레이싱모델 속옷 밖으로 흘러내릴듯한 가슴 아찔 '님과함께2' 장서희 윤건, 이번엔 3단키스..기습키스 후 불붙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